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밀로스 포먼 감독을 연구하고 조사해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에서 정치와 사회를
비판할 수 있는 작품에 대해 연구한다.
밀로스 포먼 감독의 <아마데우스>의 플롯과 캐릭터 분석
본문내용
영화의 1장은 1823년 눈보라치는 밤, 노인이 된 살리에리가 자살을 시도하다 실패하고, 모차르트를 자신이 죽였다고 주장하여 정신병원에 감금된다. 살리에리의 죄를 고백 받고자 젊은 신부가 찾아온다. 신부에 대한 모멸적인 감정을 결코 숨기려 들지 않았던 살리에리가 젊은 신부에게 고백하는 형식으로 영화는 진행된다. 영화는 천재성으로 상징되는 모차르트와 열정은 있으나 재능에 있어 뛰어나지 못했던 평범한 예술가 살리에리의 갈등, 그에 따른 신에 대한 증오가 주요 내용이다.
이태리 출신의 안토니오 살리에리Antonio Salieri는 비인에서 명성이 높던 궁정음악가였다. 소년 때부터 음악에 뛰어난 소질을 보인 그는 장성하여 음악애호가였던 오스트리아 황제 요셉2세의 총애 받는 작곡가로 출세한다. 젊은 날 신이 그에게 주신 음악적 재능에 깊이 감사한 살리에리는 음악을 통하여 하나님의 충실한 머슴이 되고자 한다. 그러나 그 살리에리의 명성도 어느 날 홀연히 나타난 한 젊은이, 모차르트에 의해 모든 것이 짓밟히고 만다. 그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듣고는 그의 천재성에 감탄한다. 그러나 모차르트는 자신만만함으로 살리에리를 모욕하고, 그의 사랑하던 애인까지 가로챈다. 그러면서 천박하고도 오만 방탕한 생활을 거듭하며 흥청거린다.
이봐, 살리에리! 이해하시게. 그것이 예술가의 자유분방 아니던가!
2장에서 살리에리는 그러한 모차르트에게 천재성을 부여한 신을 저주하고 그를 증오하기 시작한다. 신은 자신의 표현 도구로 오만하고 음탕하고 지저분하고 유치하기 짝이 없는 모차르트를 택하였다고 생각한다. 그는 신을 위한 음악, 신을 찬미하기 위한 작곡을 해왔는데, 신은 자신에게 음악을 볼 줄 아는 안목과 열정만 주고 모차르트처럼 재능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것을 인정할 수 있는 능력밖에 주지 않은 신의 부당한 처사에 분노하며, 지옥의 복수심이 그의 마음속에 불타오르고, 그는 신봉하던 신상을 불태워버린다. 따라서 그의 갈등은 모차르트를 능가할 재능이 없다는 것과 더 괴로운 사실은 모차르트의 재능을 자신은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헤어 - 그 40년의 역사>
개요 - 다큐멘터리 / 미국,프랑스 / 52분
감독 - 울프강 헬드
출연진
줄거리
이 영화는 우리 시대의 가장 혁명적인 뮤지컬 <헤어>의 기원과 생성, 부흥에 관한 이야기이자 60년대 시대정신에 관한 시적이고 폭발적인 응축을 담고 있다. <헤어>의 경이적인 현상은 제롬 레니와 제임스 라도라는 두 무명 배우들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뮤지컬은 점차 온 나라로 퍼져 미국 주류사회에 대한 저항문화의 태동을 전파해 나갔으며, 그 이후 정치,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쳤다. 뮤지컬<헤어>의 원곡들과 현재와 과거의 공연들로 풍부하게 채워져 있는 다큐멘터리는 배우 키이스 캐런딘, 멜바 무어, 벤 버렌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감독 밀로스 포먼과 톰 오르간, 프로듀서 마이클 버틀러 그리고 작가 짐 라도와 작곡가 골트맥더모트 등 원조 뮤지컬 스타들과 세계적인 문화 예술인들 과의 생생한 만남을 선사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사례연구, 무쉐뜨 Mouchette(1967)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사례연구 : 무쉐뜨 Mouchette (1967) - < 목 차 >Ⅰ 서 론- 극영화 안의 다큐적인 요소 Ⅱ 본 론 1. 현실성과 사실성 확보 2. 영화에 대한 몰입과 공감대 형성3. 인물에 대한 내면탐구사례 연구 : 무쉐뜨 Mouchette 소개Ⅲ 결 론- 마무리* 참고자료Ⅰ 서 론 - 극영화 안의 다큐적인 요소다큐멘터리와 극영화는 처음에는 극과 극의 차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는 서로 공생하고 발전해왔다. 극영화 안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영화 워낭소리를 통해서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영화 워낭소리를 통해서처음 영화 워낭소리를 봤을 때는 당연히 그냥 다큐멘터리라고만 생각했다. 그때는 다큐멘터리는 영화와는 전혀 다른 장르라는 편견이 머릿속에 박혀 있었던 것 같다. 영화 는 농촌에 사는 노부부와 그의 동반자인 마흔 살 소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이다. 개봉 6주 만에 모은 관객은 전국 136만 여명으로 한국 독립영화의 새 역사를 쓰고 썼지만 어떤 일각에서는 가 정통 다

  • 다르덴 형제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다르덴 형제 >이번 중간 과제물을 준비하면서 나는 어떤 주제와 감독을 바탕으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를 설명하면서 나 또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해왔다. 우선 추상적으로 아무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비교하기엔 너무 방대한 범위이고, 나는 이번 3학년이 되어서 처음으로 다큐멘터리 수업을 듣기 때문에 다큐멘터리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 부분도 있다. 그래서 나는 내가 좋아하는 감독들 중 다큐멘터

  • 더 차일드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더 차일드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The Child- Jean pierre Dardenne, Luc Dardenne공부를 하고 있는 우리가 아닌 일반인 들이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를 접했을 때 둘은 전혀 다른 성향을 띄고 있다고 느껴진다. 일반적으로 다큐멘터리는 우리가 평소에 잘 알 수 없거나 무심코 지나치는 사건들 혹은 가치가 있는 논제를 다루는, 정보전달이 목적인 영상물이고 극영화는 과거 혹은 미래에 살고 있는 우리들 중 한명 혹은 다수가 주인공이 되어 관

  • 윤성호 감독,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윤성호 감독 1. 영화 를 선택하기까지.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이 이번 다큐멘터리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이었다.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는 항상 따로 분류해서 생각해 왔었을 뿐더러 솔직히 다큐멘터리라는 장르에 대해서 깊이 생각 해 본적이 없다. 다큐멘터리는 나에게 쉽게 다가갈 수 없는 장르였고 지금 나의 상태에서는 다큐멘터리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