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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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본문내용
실제사건을 극영화 시킨 영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도가니', '공모자들', '추격자', '그놈 목소리', '아이들', '부러진 화살', '이태원 살인사건' 등등,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사건을 있는 그대로 리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줬을 때와, 약간의 픽션을 가미하거나 일종의 변형을 시킨 극영화의 형식으로 보여줬을 때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가 혹은 어떤 것이 더 흥미로울까란 생각을 했다. 다큐멘터리의 형식과 극영화의 형식을 비교하기 위해선 같은 사건을 다루고 있되 형식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 두 편의 영화가 필요했다.

노토리어스 비아이지 입장에서 전개되는 극영화 '노토리어스'
투팍의 입장에서 전개되는 다큐멘터리 '투팍-부활'

- 투팍과 노트리어스비아이지에 대해서.
투팍(Tupac Amaru Shakur)은 통산 7,500만 장 이상의 기록과 함께 세계 최고 앨범판매 힙합 아티스트중 하나로 꼽힌다. 촉망 받는 배우이자 사회 활동가였던 그의 감성은 폭력 속의 성장과 빈민가의 고통, 흑백 인종차별 그리고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던 진지한 가사에서 찾아볼 수 있다. 언제나 평등을 외치던 그는 처음 힙합 그룹 디지털 언더그라운드(Digital Underground)의 로드 매니저 겸 댄서로 활동했다. 1971년 6월 16일에 뉴욕에서 태어났지만 물론 지금은 미국 서부 지역 힙합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

노토리어스 비아이지(Notorious B.I.G)는 1972년 뉴욕 브룩클린의 할렘가 출신으로 그곳에 사는 여느 흑인들과 마찬가지로 어렸을 때부터 아빠가 없는 가난에 찌든 생활로 인해 아직 성숙하기도 전에 갱 조직에 가입하고 마약 딜러가 되어 거리에서 마약을 팔다가 이미 10대때 애 아버지가 되었다. 어릴 적부터 천재적인 래핑을 소유하고 있던 그는 이미 거리에서 랩 잘한다고 소문이 나 있었는데 ......<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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