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영화감상문“카드로 만든 집”자폐성 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인공인 샐리는 아버지가 추락하는 사고를 직접 목격하여 그 장면으로 인해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다. 그와 관련하여 극도의 창의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상태로 나중에는 점점 심해져 자폐증의 패턴으로 발전한다. 샐리는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치유해가는 과정에서 개구쟁이 오빠와 바쁜 엄마는 샐리를 돌봐 줄 시간이 없었다. 샐리는 점점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고 하거나 한가지의 패턴에 집중해 그 패턴이 달라지면 소리를 지르는 등 불안해하였고 한 정신과의사는 샐리의 모습을 보고 자폐증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였다. 정신과 의사는 샐리에게 거울을 보여주며 억지도 자신의 이름을 말하게 반복적으로 요구하고 커다란 투명 유리막으로 된 치료실 안에 샐리를 혼자 놀게 둔 후 계속 관찰만 한다. 그러는 중 샐리는 카드로 집을 만들게 된다. 샐리의 엄마는 그 집의 모습을 사진을 찍고 관찰하며 샐 리가 그런 행동을 하는 이유를 알아내려고 한다. 샐리의 엄마는 샐 리가 전하려는 바를 이해하고 커다란 카드 집 목조를 만들어 샐리와 함께 카드 집을 올라 예전의 장난끼 많은 샐리로 돌아오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론] 자폐성 장애에 대하여
  • 자폐성 장애의 정의2. 자폐성 장애의 특성3. 자폐성 장애의 종류4. 자폐성 장애의 원인1) 심리적 원인2) 유전적 원인3) 기질적 원인5. 감별진단 기준6. 진단기준7. 치료적 개입※ 자폐 관련 서적 - 딥스(V. M. 액슬린著), 한 아이(토리 헤이든著), 나는 그림으로 생각한다(템플 그랜딘)※ 자폐 관련 영화 - 말아톤(Malaton, 2005), 제8요일(The Eighth Day, 1996),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1994),길버트 그레이프(Whats Eating Gilbert Grape, 1993), 카드로 만든 집(House Of Cards,

  • [사회복지] 한국 자폐아동복지에 대한 고찰과 나아갈 방향
  • 집단 및 지지집단제 3 절 민간기관에 의한 활동제 3 장 학교사회복지제 1 절 학교사회복지의 개념제 2 절 외국의 학교사회복지1. 미국2. 스웨덴제 3 절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제 4 장 자폐아동의 교육과정 종료 후의 취업 및 직업 활동제 1 절 훈련 직종제 2 절 한국의 특수학교 현황제 3 절 직업교육/훈련 시설 및 방식제 4 절 발달장애인의 직업재활실태1. 미국2. 한국제 5 절 자폐(발달장애인)의 고용형태 제 5 장 현재 한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자폐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영화를 통해서도 널리 알려져있다. 국내의 경우도 몇몇 업체가 시도하고 있지만 미미한 편이다. 전자결재가 수월해지고 보안유지가 더욱 완벽해진다면 많은 매출이 오르리라본다. 그러나 일상점포에서 취급하는 평이한 상품보다 국가별, 지역별로 특이한 상품이 더욱 인기가 있으리라 본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결국 다국적 특징을 어떻게 잘 적용하여 소화시켜 나가느냐 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위로5. 인터넷 교육사 5. 인터넷 교육사업(영어.

  • [특수교육] 정신지체의 이해와 교육
  • 집에서 여전히 이러한 페 인트를 찾아볼 수 있다.(2)사회적 심리적 원인정신지체를 유발하거나 이것과 연결되어 발생하는 마지막 원인은 아마도 가장 적게 알려져 있고 가장 다양한 것이다. 넓게 정의하면 이러한 요인은 유아의 박탈된 신체 적, 정서적 보살핌이나 자극과, 자폐성 장애처럼 정신지체에 종종 수반되는 다른 정 신적 장애와 같은 여러 환경 영향을 포함한다. 이러한 원인들이 정신지체의 약 15% 에서 20%를 설명한다. 범위가 좀 넓긴 하지만

  • 보육실습-장애통합지도 및 장애통합교육 활동계획안
  • 집중하는 시간이 짧고 엉뚱한 곳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자극들을 억제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언어발달에 있어서 지체되고, 타인과 상호작용이 결여- 기억력 결함, 장기기억보다 단기기억 영역에서 많은 어려움을 보임- 거듭되는 학습 실패의 경험으로 학습 동기와 자아개념이 낮으며, 학습의 전이와 일반화가 어려움※ 정신지체(교육과학기술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사용) = 지적장애(보건복지가족부 장애인 복지법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