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영화감상문“카드로 만든 집”자폐성 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특수교육 이해 영화감상문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자 폐 관련 영화
- 정신건강론4)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장애와 관련된 영화를 1편 감상하고, 영화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는 (1) 해당 정신장애의 특성과 (2) 해당 정신장애아에 대한 주변인들의 반응 및 (3) 지원에 대해 작성하시오.
- [교육지도안] 장애유형별 이해와 인식 개선 교육프로그램 기획서
- [임상심리학] 자폐증에 관한 고찰- 영화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
- 특수아교육학개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본문내용
- 주인공인 샐리는 아버지가 추락하는 사고를 직접 목격하여 그 장면으로 인해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다. 그와 관련하여 극도의 창의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상태로 나중에는 점점 심해져 자폐증의 패턴으로 발전한다. 샐리는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치유해가는 과정에서 개구쟁이 오빠와 바쁜 엄마는 샐리를 돌봐 줄 시간이 없었다. 샐리는 점점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고 하거나 한가지의 패턴에 집중해 그 패턴이 달라지면 소리를 지르는 등 불안해하였고 한 정신과의사는 샐리의 모습을 보고 자폐증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였다. 정신과 의사는 샐리에게 거울을 보여주며 억지도 자신의 이름을 말하게 반복적으로 요구하고 커다란 투명 유리막으로 된 치료실 안에 샐리를 혼자 놀게 둔 후 계속 관찰만 한다. 그러는 중 샐리는 카드로 집을 만들게 된다. 샐리의 엄마는 그 집의 모습을 사진을 찍고 관찰하며 샐 리가 그런 행동을 하는 이유를 알아내려고 한다. 샐리의 엄마는 샐 리가 전하려는 바를 이해하고 커다란 카드 집 목조를 만들어 샐리와 함께 카드 집을 올라 예전의 장난끼 많은 샐리로 돌아오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