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본질과 기능 읽기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책과 글을 읽는 행위를 포함하여 다양한 매체 언어를 읽는 행위까지 포함.
☞교과서 이외의 책을 읽는 행위.
☞인격 수양, 견문 확장, 교양 교육 등을 위 한 책 읽기.
☞책을 읽는 행위에 한정.
☞글 깨치기 수준에서의 글자 읽기에서부터 견문확장, 인격 수양, 정서 함양까지 포함하는 넓은 개념으로 이해.
☞‘내용 구성하기’에 초점을 맞춤.
☞독자가 글을 통해 필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 해석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까지 부여하는 넓은 의미의 ‘의미구성’
1)독서의 본질
①독자가 의미를 재구성하는 과정 ②유창해야 함. ③책략적이어야 함.
④동기화가 이루어질 때 효과적 ⑤평생의 과업
2)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육과정]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 분석 -읽기능력 검사도구 개발
  • 기능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담화와 글을 비판적이고 창의적으로 수용하고 생산한다.다. 국어 세계에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미래 지향의 국어 문화를 창조한다.2) 국어과 교육과정의 내용국어과 교육 내용의 여섯 영역 중 읽기(독서)능력 검사의 대상인 ‘읽기’와 ‘문학’영역의 교육과정에 나타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1) 내용 체계 -읽기-읽기의 실제- 정보를 전달하는 글 읽기 - 설득하는 글 읽기-

  • 교육학 읽기 교육영역 읽기교육 이론적 고찰 읽기교육 목표분석 읽기영역
  • 읽기교육의 목표분석 4. 읽기 지도의 모형1. 읽기 교육 목표분석의 의의 Ⅴ. 읽기영역의 평가2. 읽기 교육의 목표층위 1. 읽기 평가의 목적과 원리3. 읽기 영역의 목표 2. 읽기 영역 평가의 내용 요소Ⅲ. 읽기영역의 내용구성 3. 읽기 영역 평가의 방법1. 읽기 교육 내용 구성의 방향 Ⅵ. 읽기교육의 보완과 확장2. 내용 체계 1. 미시적인 영역의 연구3. 내용 2. 거시적인 영역의 연구4. Ⅰ. 읽기교육의 이론적 고찰1. 읽기의 본질과 정의읽기의

  • [국어교육] 읽기태도지도
  • 독서습관이라 하면 독서를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율적으로 핵을 읽을 수 있도록 독서행동이 몸에 자연스럽게 배어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독서행동이 습관화되었다는 것은 아동이 주위의 여러 가지 자극, 예를 들어 TV, 전자오락, 운동 등에 관심이 쏠리지 않고 계속적으로 독서를 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독서를 하는 것을 뜻한다.(조성균, 2003), 가치는 서로를 촉진하고 상호작용한다.국어과 읽기 영역에서(말하기, 듣기,

  • [국어교육] 창의적인 문학수업에 대한 고민
  • 읽기쓰기국어지식 등의 국어의 여러 영역을 모두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문학읽기를 통해 국어의 여러 영역의 통합가능성을 알아보고, 창의적인 문학교육의 사례와 방법에 대해 고찰하여, 문학교육이 지니는 가치를 생각해보도록 하겠다.2. 들어가서⑴독서교육과 문학교육독서교육과정과 문학교육과정은 그 내용체계가 다르다. 독서교육과정의 내용체계는 독서의 본질, 우너리, 태도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비하여, 문학교육은

  • [초등국어교육] 제 7차 초등학교 국어교과서 내용 분석(고학년)
  • 영역 중 성취기준국어 지식(1) 언어가 창조적으로 쓰임을 안다.문학 (5) 작품의 일부를 창조적으로 바꾸어 쓴다.에 해당하는 내용과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먼저, 문학 영역에서는 제시된 작품을 읽고, 작품의 내용이나 표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반영하여 작품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도록 하는 것이 기본 활동이며 심화 활동에서는 자신이 쓴 글과 친구가 쓴 글을 바꾸어 읽고 개인에 따라 생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음을 알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