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A 학습지도안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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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ASSUREA 학습지도안
A 학습자 분석
1)일반적 특성
수업의 대상은 5세의 유아 12명으로 여자가 7명,남아가 5명이다.
전주에 위치하는 유치원이고 중산층의 아이들이다.
유치원에서 배치해있는 많은 고충들의 사진과 정보가 있는 몇권의 책은 읽어
왔다.
2)출발점 능력
유치원의 유아들으 책으로 접해오긴했지만 아직 글을다 다 읽지는 못해 곤충
의 종류와 먹이에 대해서는 간단한 나비,잠자리 등의 기본적인 곤충의 종류는
알고있지만 다른 복잡한 공충과먹이에 대해서는 정확히는 알지못하고 있다.
3)학습양식
유아들은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자신이 알고있는 것에대해 토의하는 과정의
과정의 상호작용을 쉽게 할수있고 선생님의 설명보다는 곤충이나오는 동화 그
림이야기책이나 사진이 수록된 사진책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을 더 이해하기
쉬울것같다.
S 목표설정
유아들은 곤충의 그림이야기 책과 사진책을 보고 알지못했던 곤충의 종류와
먹이에대해 간단한 이야기나 동화를 꾸며낼수있고,완벽한 수준까지는 아니더
라도 평소알고있던 곤충보다는 많은 종류들을 5개이상 말할수있고,무엇을 먹
이로 삼는지 설명할수있다.
S 매체선택
1)교수방법 선택
선생님은 생생한 사진이 수록된 사진과 그림이야기 책을 보여준후에 친구들
과 자신이 배운 곤충에대해 토의하고,짧은 동화를 만들어 낼수있도록한다.
2)매체 및 자료선택
아이들이 주위에서 쉽게 접할수있는 “개미와 베짱이”,”나도장수풍뎅이”등
의 그림이야기책을 읽어주고 책에서 등장했던 곤충들의 사진 보여준다.
곤충이 등장하는 동화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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