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체육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체육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홍보적 측면
[ Contents ]
2. 본론(우리나라 사회체육의 문제점)
2.1 재정적 측면
2.2 지도자적 측면
2.3 프로그램적 측면
2.4 시설적 측면
2.5 홍보적 측면
홍보적 측면
[ Contents ]
2. 본론(우리나라 사회체육의 문제점)
2.1 재정적 측면
2.2 지도자적 측면
2.3 프로그램적 측면
2.4 시설적 측면
2.5 홍보적 측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회체육의 홍보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아니하고 있다. 가장 큰 문제점은 홍보에 투자하는 예산이 너무 적다는 것이다. 현재 수입지출현황을 보면 지출에서 홍보에 쓰이는 예산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기타 부문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쓰이는 예산이 적다. 홍보에 쓰이는 예산은 정확하지는 아니하지만 몇 천만원 정도의 수준이라고 한다.
홍보는 원래 A(attention) I(interest) D(desire) M(memory) A(action), 즉 AIDMA 법칙에 따라 이루어져야 효과적이다. AIDMA 법칙이란, 미국의 R.홀이 제착한 광고효과의 심리적 단계를 나타내는 말이다. 먼저 광고에 주목(attention)하고, 흥미(interest)를 일으키고, 다시 욕망(Desire)을 일으켜 그 상품명을 기억(Memory)시킴으로써 구매 행동(action)으로 옮아가게 한다는 과정의 머리문자를 딴 것이다.
홍보적 측면
[ Contents ]
2. 본론(우리나라 사회체육의 문제점)
2.1 재정적 측면
2.2 지도자적 측면
2.3 프로그램적 측면
2.4 시설적 측면
2.5 홍보적 측면
하지만 현재 체육예산 중 홍보에 관해서 예산이 부족하여 이러한 법칙을 실현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Kespo에서 나오는 기금 사용내역을 보면 체육홍보는 아예 배제되어 있는 상태이다. 현재 가뜩이나 적은 예산을 연예인을 섭외하여 홍보한다고 하여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 우습게도 체육홍보를 위한 방법 중 하나가 큰 경기의 개막식이나 체육관련 제도의 발표식에 유명 연예인들을 초청하여 노래를 부르게 한다던지, 체육협회나 체육제도에 대한 연예인 홍보대사들은 유명무실한 실태이다. 결국 공공기관에서 가뜩이나 부족한 체육 홍보 예산을 거액의 세금을 들여 연예인들을 홍보해주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기에 돈이 없어서 홍보가 한정적이고 다양하지 못하다.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사회체육 홍보는 팜플렛을 만드는 실정에 그치고 있다. 예산 부족으로 인해서 홍보가 너무 한정적이고 다양하지 아니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많은 노출이 되는 TV, 지하철, 신문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팜플렛은 나눠줄 수 있는 공간이 한정적이고, 많은 홍보효과를 누리지 못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