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육실태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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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탈북학생들의 학교부적응
교육실태 분석연구
제목 <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
서 론
1) 탈북학생들의 학업중단현황과 수학수업의적응도 요해
2) 남북한 통일교육의 통일교수법 연구방법의 기초목적
- 연구방법 : 심층인터뷰 및 기존연구자료
- 연구목적
본 론
1) 남한 수학교수법연구 -교수준비, 수업방식,
2) 북한 수학교수법 연구-교수준비, 수업방식
3) 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준비 및 수업방식비교
4) 남북한 시험문제출제유형과 평가방법비교
연구내용 < 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
결 론
1) 남북한 교수방법의 특징분석
2) 탈북학생들의 수학교수-학습방법지도연구
교수-학습 개선방안
중학교 3학년학생 1명 (초등졸업)
고등학교1학년 학생 1명 (중졸)
고등학교 2학년학생 1명 (중4졸업)
심층
인터뷰
재북당시 현직 수학교사 2명( 20대, 30대)
남한 현직 탈북수학교사 1명(40대)
남한의 현직 수학교사 1명(30대)
교 사
학생
연구방법
ㄴㅇㅍㄴ
연구자료
북한 문헌, 기존의 수학교수법연구자료, 논문
교과서분석(남북 중학교2학년수학교과서)
학교 생활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문제
탈북학생의 교육실태분석 및 지원방안연구에서의 과목별 수업적응도를 보면
수학과목에 대한 이해수준은 (2.92%)보통이하로 나타났으며
영어(3.21%), 국어(3.65%)보통이상으로 수학을 1위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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