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1
2
3
CONTENTS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
체육과 연간 지도 계획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교수·학습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한 시간의 교수·학습지도를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한 실제 수업의 시안, 수업의 가설
- 학습 계획 없이 교재를 다루게 되면
불완전한 학습 결과를 초래
- 학습지도에 필요한 사항을 치밀하게 계획
1.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
1.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
2. 교수·학습지도안의 조건
정밀하게 작성
융통성 있게 작성
누가 보더라도 알 수 있도록 작성
학습목표, 선행학습, 교재, 학습과정, 학습활동, 평가, 단계별 지도, 지도상의 유의점, 차시학습
1.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
3. 교수·학습지도안 작성의 조건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
목표 진술 원칙에 맞게 기술
학습의 중심가치 파악
목표와 수업내용의 일치
학생의 흥미와 능력을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 연구 및 지도법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1부. 체육과 교육개론 : 체육과 교재 연구를 위한 기초 지식의 이해를 강조하고, 관련 내용(체육과 특성, 체육과 내용, 체육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등)의 이해를 습득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 학교에서 가르쳐지고 있는 체육은 어떤 교과인가?- 체육 교과에서는 무엇을 가르치고 배우는가?-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수준에서 어떤 내용을 지도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가?- 체육과에서 가르쳐지는 지식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으

  • 체육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 체육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개요 : 교사가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을 조직하고 리드하는 교수모형이다. 직접교수모형에서 학습과제들은 학생들이 수행성취기준에 도달할 때까지 교사가 학생들에게 어떻게 과제를 성취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체계적으로 구조화된다. 직접교수모형은 체육수업에서 기초 기술기능과 개념을 지도하기 위해 고완 되었고 이런 수업목적은 교사 중심적인 의사결정과 교사 주도적인 학생들의 수업

  • 체육과 교재 연구 및 지도법
  • 체육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목 차제 2장 반성적 체육교육- 제 1절 체육수업의 이해1. 전통적 수업2. 효과적 수업3. 반성적 수업- 제 2절 반성적 교수.학습 활동1. 반성적 교수법의 정의2. 반성적 교수법의 필요성3. 반성적 수업계획1절 체육수업의 이해1. 전통적 수업- 정의 :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체육 수업의 모습1)일제식 수업 - 특징 : 수업의 전체가 교사의 명령과 지시에 의해서 진행되며 수업의 시작, 진행, 중지, 종료가 모두 교사의 엄격한

  • 체육교재 연구 및 지도법 체육과 학습이론의 유형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체육과 학습 이론의 유형과목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학과초등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학과담당교수제출자제출일자10체육과 학습 스타일체육 교사가 교수 이론, 수업 방법 및 기술 등에 관한 지식은 충분히 갖추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학습 이론,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지식이 미흡하다면 온전한 체육 교육을 실행하기 어렵다.1절 학습 스타일의 개념과 특징사람은 누구나 스타일(style)이 있다. 교사들도 오랫동안 교

  • 체육교재 연구 및 지도 법제 장절 하나로 수업모형
  • 체육교재 연구 및 지도법제 5장 8절 하나로 수업모형목 차1. 인문적 체육교육2. 하나로 수업3. 하나로 수업의 실천가. 수업 목표나. 수업 내용다. 수업 방법라. 수업 운영마. 평 가가. 수업 운영 계획서나. 직접 체험 활동다. 간접 체험 활동라. 터별 활동마. 패별 활동1. 인문적 체육교육학생을 올바른 사람, 온전한 사람, 참 좋은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체육의 인문적 차원에 초점학생의 전인적 형성이 목표2. 하나로 수업하나로호울 스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