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란트 교육혁명 성경적 차원 전면교육학습법책요약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경적 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
달란트 교육혁명
제목: 달란트 교육혁명
저자: 원동연 유동준
출판사: 두란노
출판년도: 2005. 1.18
목차
[1부] 성경적 교육의 회복을 위해서
1장 세상적 교육 방식의 문제점
2장 세상적 교육 방식에 빠지게 되는 이유
3장 성경적 달란트 교육으로의 회복
4장 달란트를 극대화하는 3가지 원리
5장 5차원 전면교육의 열매
 
[2부] 5차원 전면교육의 적용 커리큘럼
1장 심력 - 예수의 마음을 품은 마음의 힘
2장 지력 -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지적인 힘
3장 체력 - 바른 삶을 실천할 수 있는 몸의 힘
4장 자기 관리력 - 자신의 능력을 가치 있는 곳에 사용할 수 있는 힘
5장 인간관계력 - 공동체와 남을 섬길 수 있는 힘
6장 5차원 전면교육과 실행자의 원칙
7장 모든 것이 기초 -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3부] 5차원 전면교육과 한민족 교육 공동체
1장 한민족에 대한 하나님의 섭리
2장 한민족 공동체의 사명
3장 한민족 공동체의 가능성
4장 한민족 교육 공동체와 글로벌 교육 공동체
5장 한민족의 선교와 교육의 사명
1부. 성경적 교육의 회복을 위해서
1장. 세상적 교육 방식의 문제점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크게 3가지로 말할 수 있다.
1.성적과 실력 간의 차이가 크다.
2.성적이 ‘사람됨’을 판별하는 기준으로 오용되고 있다.
3.성적 위주의 교과 과정으로, 지적 자질 및 인성 자질이 거의 배양되지 못하고 있다.
2장. 세상적 교육 방식에 빠지게
되는 이유
공부를 잘한다고 그것이 반드시 행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닌데, 도대체 왜 성적 위주의 교육 방식에 믿는 부모나 믿지 않는 부모나 그토록 쉽게 빠지게 될까?
죄 때문이다. 죄 때문에 사람들이 분별력을 잃고 판단력이 흐려져 높은 성적이 인생의 행복을 보장하는 시발점이라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죄 때문에 사람들의 분별력, 판단력이 흐려져 성적이 높아 일류 대학에 가면 출세하고 인생 성공하는 것으로 착가해서 그렇게 된 것이다. 문제는 이렇게 돈을 사랑하고 사모하게 되면, 돈을 벌기는커녕 꼼짝없이 시험에 들고 올무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 성경의 경고라는 점이다. 성경이 그런 경고를 하고 있는 이유는 죄가 지배하는 현재의 이 세상에서는 사회 구조상 모든 사람이 다 부자가 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역사가 증명하는 바, 죄의 원리가 지배하는 이 세상의 시장 경제 구조에서 돈 버는 사람은 극소수이다. 나머지 대다수는 일상에 필요한 돈을 벌 뿐이다. 돈이 없어도, 가진 것이 없어도, 학벌이 좋지 않아도 진정으로 성공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대안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찾아야 한다. 이 대안을 이제부터 성경적 달란트 교육이라고 부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 교회 기독교 사회봉사
  • 교육 프로그램의 장으로 활용한다.3) 프로그램의 개발각 교회들은 나름대로의 특징과 형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시설의 형편과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고 교회의 신앙적 성격에 맞는 구호적 활동을 펼쳐야한다.농촌의 교회들의 경우 귀농지도세미나, 무공해농산물애용하기, 소비자협동조합, 어린이공부방학습지도, 농촌활동지도, 자연학습장만들기, 환경감시, 중고제품재호라용운동, 재생비누만들기등의 프로그램을 할수 있다.도시의 교회인 경우 노

  • [기독교교육] 21세기 기독교대안학교의 현황 및 과제
  •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들을 성경적인 안목으로 바라보고 그 대안을 찾고자 하는 시도들이 그리스도인 학부모와 교사들 사이에서 일어나 기독교 대안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 시작하였다. 문민정부 등장 이후 정부는 국가 수준의 교육개혁을 통하여 교육제도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여전히 교육으로부터 소외되기 시작하고 또 많은 그리스도인 학습 수요자들의 교육적인 요구들을 충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기 때문에 새

  • [교육행정] 미디어교육의 진단과 평가 0k
  • 교육은 이제 현대 산업사회에서 읽기, 쓰기, 셈하기와 더블어 하나의 필수적인 문화기술로서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모든 사회구성원들을 위하여 이제 이 미디어 문화기술은 교육기간 내에 정규과정으로 통합되어, 일종의 인성교육과 문화교육의 차원에서 훈련되고 연습되어져야만 한다.2절. 미디어 교육의 목적과 원칙 및 효과1. 미디어교육과 기존 교육과의 차이 미디어교육은 미디어를 이용해서 실시하는 교육을 의미하지 않으며, 미디어 자

  •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기독교 교육적 성찰
  • 교육의 질적 개념이 바뀌면서 새로운 교육방법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교육(Education)+오락(Entertainment)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이다. 에듀테인먼트 형식의 교육방식은 학습자 스스로 흥미를 유발시키며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육적 효과까지 줄 수 있는 각종 소프트웨어를 에듀테인먼트라 하였으나 근래에는 소프트웨어에 한정되지 않고 입체적인 학습교구, 이동식 입체영화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학습된 생활양식들을 통합적으로 체계화시켜가는것이다.14)10) 대한예수교장로교 총회교육부, op.cit., p.124.11) Ibid., p. 125.12) 이남윤, 「N세대 문화 닷컴」 (기독신문사, 2003), p. 5.13) 대한예수교장로교 총회교육부, op.cit., p. 128.14) 맹용길, 「신앙과 문화」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1995), p. 26.- 8 -이 일을 행하는 데는 무엇보다도 패러다임(생각의 전환)이 바뀌어야 한다. 그리스철학자‘헤라클레이토스’는이런말을했다.“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