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이론 및 교수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이론 및 교수모형
* Bloom의 학교학습모형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과 비교>
정의적 행동에 대한 중요성을 포함
학습속도의 변화와 정의적 행동의
변화까지 결과됨
Carroll의 모형과 다른점
단일한 특정 학습관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일련의 학습과정에 초점을 둠
= 한 학습의 결과는 다시 인지적 출발점 행동과 정의적 출발점 행동에 영향을 미침
결과적으로 학습의 결과는 학습자 특성으로 작용, 교수학습활동
및 학습 결과에 영향을 미침
수업의 질
인지적 출발점 행동
정의적 출발점 행동
학습과제
학습성취 수준과 형태
학습속도
정의적 성취
단 서
강 화
참 여
피드백/교정
학습자 특성
교수-학습활동
학습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Glaser 교수 이론
  • 이론과 교수를 연결 ⇨ 선구자적인 역할2. Glaser 의 교수이론학습 평가연구 및 개발 전략 Glaser는 학습내용을 정보로 간주하여 수업 과정을 막대한 양의 정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되는 컴퓨터의 구조와 기능에 비교한 것으로 교수 과정에 포함되어야 할 4요소 교수목표, 투입행동, 교수절차, 학습평가와 4요소 모든 단계에 투입되어야 한다는 연구 및 개발 전략을 제안 하였습니다. 투입 행동교수 목표교수 절차 De Cecco는 Glaser의 모형을 아

  • [교수설계이론] Gagne-Briggs의 처방적교수이론교수
  • 교수를 위한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하고 있어 타 교수모형에 비해 그 적용범위가 광범위하여 현재 교육°훈련의 실제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교수이론 중의 하나이다.1. 학습의 범주Gange는 Bloom의 인지적, 정의적, 심체적 학습분류 체계를 발전시켜 인간학습을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 즉, 언어정보(verbal information), 태도(attitudes), 지적기능(intellectual skills), 운동기능(motor skills) 및 인지전략(cognitive strategies)의 영역으로 분류하였다. 이들

  • [교수설계이론] 가네 -브릭스의 처방적교수이론
  • 교수사태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1. 학습의 범주가네는 불룸의 인지적,정의적,심체적 학습분류체계를 발전시켜 인간학습을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 즉, 언어정보, 지적기능, 태도, 지적기능, 운동기능, 및 인지전략의 영역으로 분류하였다. 이들 다섯가지 학습범주는 인간의 학습된 능력, 즉 학습결과를 크게 다섯 유형으로 분류된다는 데에 근거를 두고 상정된 것으로 가네 교수이론의 토대가 되었다.학습된 능력 문제해결을 위하여 개념이

  • [교수설계이론] 처방적교수이론
  • 교수를 위한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하고 있어 타 교수모형에 비해 그 적용범위가 광범위하여 현재 교육․훈련의 실제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교수이론 중의 하나이다.1) 학습의 범주Gagné는 Bloom의 인지적, 정의적, 심체적 학습 분류 체계를 발전시켜 인간학습을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 즉, 언어정보(verbal information), 태도(attitudes), 지적기능(intellectual skills), 운동기능(motor skills), 및 인지전략(cognitive strategies)의 영역으로 분류하였다.Gagn

  • 초등 교과의 의미와 특징 및 형성과 발전 연구
  • 및 내용, 교수이론과 교수학습모형이 다르다. 따라서 이들을 숙지하고 적합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과들의 기반이 되는 ‘교과’에 대한 이해를 선행해야한다.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교과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곧 교과의 개념과 교육사조별 교과의 의미, 교과의 특징을 살펴본다. 다음으로는 서양과 한국의 교과의 형성과 발전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써 교과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자 한다.Ⅱ. 교과의 의미와 특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