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프로그램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수 프로그램 개발
목차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기반 멀티미디어
교수 프로그램 개발
교수용 비디오 개발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교수 매체
속성
사용 시
편리함
운반
가능성
인쇄물
BRIEF
컴퓨터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개발 단계
텍스트와 삽화
초고 만들기
1단계
그리드 설정/
설계하기
2단계
인쇄 모형 만들기
3단계
사진 촬영용
OK지 만들기
4단계
복사/인쇄하기
5단계
삽화
: 정보 회상을 지원,
조직/요약에 사용
학습이나 내용에 관한 느낌이나
태도에 영향
썸네일
: 최종적인 작품이 되기 위한 시작점,
다음 단계에서 계획을 세우기 위해
필요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1) 텍스트와 삽화 초고만들기
과정접근
: 생성, 비판적 읽기,
시험 실시, 수정
텍스트 구조
설명 = 개념
비교대조 = 관련 개념
순차적 배열 = 절차적 규칙
원인-결과 = 관련 규칙
문제-해결-결과 = 문제 해결
순차적 배열 = 인지 전략
작성지침
적절한 사실성 유지
친숙한 대상
절차에 대한 삽화
사전/사후, 옳은/그른 장면
일관된 관점
구분선 사용
텍스트와 명확하게 연결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1) 텍스트와 삽화 초고만들기
작성 지침
짧고 간결하게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주의 획득 기법 사용
표제 사용
접속사 활용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2) 그리드 설정 / 설계하기
인쇄된 페이지 위의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결정하기 위한
기본적인 구성 도구
폰트 : 상이한 활자체
독자의 지각에 영향
줄 간격(=리딩) : 줄 사이의 공간의 양
텍스트의 길이와 독이성을 고려
문단 정렬 :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 쪽 정렬
페이지 나누기 : 한 문단의 텍스트 유니트가
두 개의 별도 페이지로 나누어지지 않아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 [통합교육][또래지도학습]통합교육 또래지도학습(또래교수활동)의의,특성,준비, 통합교육 또래지도학습(또래교수활동)사례,프로그램개발,기대효과
- 영재교육과정 동향, 영재교육과정프로그램개발, 영재교육과정 교수학습모형, 영재교육과정과 창의성, 영재교육과정과 창의적문제해결력, 영재교육과정 방향
- [교육공학] 딕&캐리 모형 교수설계(체육과-배드민턴)
- [가상강의][온라인강의][인터넷강의][사이버강의]가상강의(온라인강의, 인터넷강의, 사이버강의)의 개념,성격,개발지침,장점,교육효과,발전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