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별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적용 도덕과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교과별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적용
<도덕과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1. 도덕과 성취기준과 성취수준 마련
성취기준
교과목에서 학생들이 학습을 통해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의 능력과 특성을 진술한 것
성취수준
학생들이 교과별 성취기준에 도달한 수준을
나타내는 것
교수·학습
평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가르쳐야 하는지
무엇을
평가해야 하는지
도달해야 하는지
3
성취기준
개별 학교의 교과목별 성취기준, 성취수준 준비
4
성취기준, 성취기준
단위의 성취수준
학기 단위의
성취수준
국가 수준에서 제공한 교과목별 성취기준, 성취기준 단위의
성취수준을 그대로 또는 수정하여 사용
국가 수준 자료가 없거나 학교 교육 여건과 맞지 않는 경우
교육과정의 교과목별 목표 및 내용, 개별 학교의 성취기준을
토대로 개발하여 사용
개별 학교에서 학교 수준에 맞게 개발
한 학기의 교수·학습이 끝났을 때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에 대한 도달 정도를 A, B, C, D, E 수준별로 기술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 도덕, 사회(역사 포함),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영어 10개 교과에 대한 성취기준, 성취수준(평가기준) 자료 탑재 안내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과정·교과서 정보 서비스 홈페이지 (http://cutis.mest.go.kr)
‘교육과정’의 ‘자료실’
성취기준의 의미
성취기준이란?
교수 학습 및 평가의 실질적 근거
5
학습을 통해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
능력과 특성을 진술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