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별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적용 도덕과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교과별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적용
<도덕과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1. 도덕과 성취기준과 성취수준 마련
성취기준
교과목에서 학생들이 학습을 통해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의 능력과 특성을 진술한 것
성취수준
학생들이 교과별 성취기준에 도달한 수준을
나타내는 것
교수·학습
평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가르쳐야 하는지
무엇을
평가해야 하는지
도달해야 하는지
3
성취기준
개별 학교의 교과목별 성취기준, 성취수준 준비
4
성취기준, 성취기준
단위의 성취수준
학기 단위의
성취수준
국가 수준에서 제공한 교과목별 성취기준, 성취기준 단위의
성취수준을 그대로 또는 수정하여 사용
국가 수준 자료가 없거나 학교 교육 여건과 맞지 않는 경우
교육과정의 교과목별 목표 및 내용, 개별 학교의 성취기준을
토대로 개발하여 사용
개별 학교에서 학교 수준에 맞게 개발
한 학기의 교수·학습이 끝났을 때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에 대한 도달 정도를 A, B, C, D, E 수준별로 기술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 도덕, 사회(역사 포함),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영어 10개 교과에 대한 성취기준, 성취수준(평가기준) 자료 탑재 안내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과정·교과서 정보 서비스 홈페이지 (http://cutis.mest.go.kr)
‘교육과정’의 ‘자료실’
성취기준의 의미
성취기준이란?
교수 학습 및 평가의 실질적 근거
5
학습을 통해 성취해야 할 지식, 기능, 태도
능력과 특성을 진술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의의,현황,전개,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실제,사례,적용방법,평가
  • 교육, NIE)의 사례1. 발행 목적2. 발행 원칙3. 운영1) 기자단 조직2) 발행회수3) 발행내역4. 신문 면별 기사내용1) 제1면2) 제2면3) 제3면4) 제4면5. 인쇄 및 활용1) 인쇄 부수2) 배부3) 활용6. 활용 결과 분석Ⅷ.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 NIE)의 교과별 적용방법1. 국어과2. 수학과3. 사회과4. 과학과Ⅸ.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 NIE)의 시사점Ⅹ.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 NIE)의 평가1. 신문이 교재로서 우수한 점2. 신문이 교재로서의 문제

  • [교육과정] 제6차교육 과정기의 교육
  • 교육과정의 구성이 요구되었다. 이 외에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방침을 도출하게 된 5차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의 핵심문제는 다음과 같다.① 교육과정의 중앙 집권적 성격으로 인한 학교교육의 획일화 ② 교육내용의 유동성과 적절성이 제고 ③ 학생들의 교육경험의 질적 부적절성④ 교육과정 편성운영 평가체계의 미흡으로 인한 방치상태에 가까운 학교교육과정의 질 관리위의 문제점이 논의되는 가운데 정보가 중요한 자원이 되는 21세기 정보

  • [대학입학] 대학입시제도의 시대적배경과 02년도 수능의 문제점 및 보안책
  • 교육의 수월성 성취를 위한 학생선발의 문제점 및 보완방안 가. 대학의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학생선발 문제와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력저하 현상 초래(1) 문제점(2) 보완방안: 대학별 입학관리체제 구축 및 대학입학 중앙관리 센터의 운영2. 다양한 전형자료의 문제점 및 보완방안 가. 학교생활기록부(1) 문제점(2) 보완방안: 고교성적의 객관성 공정성 유지와 고교간 학력격차 반영나. 대학수학능력시험(1) 문제점(2) 보완방안: 수능시험

  • [교직] 대학 입학 수능 제도의 문제점 및 방안
  • 교육의 수월성 성취를 위한 학생선발의 문제점 및 보완방안 가. 대학의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학생선발 문제와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력저하 현상 초래(1) 문제점(2) 보완방안: “대학별 입학관리체제 구축” 및 “대학입학 중앙관리 센터”의 운영2. 다양한 전형자료의 문제점 및 보완방안 가. 학교생활기록부(1) 문제점(2) 보완방안: 고교성적의 객관성‧공정성 유지와 고교간 학력격차 반영나. 대학수학능력시험(1) 문제점(2) 보완방안: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