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지 교육행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직사회에 대한 불신을 초래하는 원인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깨끗한 교육 풍토의 조성 위해 근절되어야 함
교육행정
촌지
1. 촌지&불법찬조금
2. 촌지(금품) 수수 현황
3. 촌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
4. 촌지(금품) 근절 대책
5. 촌지(금품) 신고
<목차>
- 마음이 담긴 작은 선물
어떤 이로부터 은혜를 입었을 때 고마움의 뜻으로
정성을 드러내기 위하여주는 선물
*어떠한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나
특별한 혜택을 받기 위해 뇌물로 주는 금품
촌지(寸志)란?
촌지의 유형
◈ 불법찬조금 지도, 감독위법, 부당
◈ 운동부 후원금 부당모금, 집행
◈ 금품(촌지)수수
◈ 발전기금 회계처리위법, 부당
◈ 발전기금 운용계획 미수립 등
◈ 발전기금 부당접수 및 사용
‘학부모 단체’ 등이 교육활동 지원 명목으로 임의로 모금하거나 할당을 통하여 모금해서
학교발전 기금회계(또는 학교회계)에 편입하지 않고 임의로 사용하는 일체의 금품
불법 찬조금이란?
학부모회, 운동부 후원회, 청소년단체 방과 후 교육활동음악부 등
교육활동 후원 학부모 임의단체
어떤 일의 뜻에 찬동하여 도와주기 위하여 내는 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위] 인간행위와 도덕 교육
  • 레포트에 나름 의미를 부여해 봅니다.▷ 마무리하며여기까지 조사하고 나니, 주제를 바꿔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는 그냥 집단과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바로 접근해서 생각해 보려고 했지만, 해놓고 보니 이번 레포트는 ‘집단’에 대해서 원천적으로 다시 생각해 본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원래는 루소의 사상을 도입하면서, 사회계약론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 다뤄야 했는데, 제가 설정한 원래 주제랑 너무 벗어나는 일 일것

  •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 노동조합
  • 교육대학교(2002), 석사학위논문사회복지대백과사전, 이문국 외 50인 역, 나눔의 집(1999)한국 화이트칼라 노동조합의 성장요인과 특성에 관한 연구, 이영희, 연세대(1998), 석사학위논문 한국 사무전문직 노동조합운동의 형태와 특성에 관한 연구, 조재희, 고려대(1994), 박사학위논문사회사업 종사자에 관한 제시각의 비판적 고찰, 이상록, 동향과 전망 통권 24호, 녹두(1994)한국사회복지노동자연구, 사회와 복지연구회 사회복지노동자특별위원회, 한울(199

  • [교육붕괴] 학교붕괴의 실태, 원인 및 대책
  • 교육과정이나 생활지도의 측면에서 최소한의 근대적 개인 존중이 제도화되어 있지 않은 데에 주로 기인한다면, 새로운 양태인 자발적 학업중단은 전근대적 경쟁의 분위기가 이들 중류층의 탈근대로의 전진을 원천적으로 가로막고 있는 것에 주된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다.3. 근대적 해결책1) 학교의 근대화를 이끌어 내는 방법은 무엇인가?학교의 존재이유회복, 교사의 자율성과 권위의 회복2) 중요사안들교장선출보직제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 [교육심리] 교실붕괴에 대해서
  • 교육에 침투해 들어왔고 , 교육을 비인간화 시켜 가고 있다. 유명 음대 교수들의 커미션으로부터 초등학교 교사들의 촌지통장에 이르기 까지 교육은 철저히 물질적 가치에 무릎을 꿇고 있다. 교사들은 가르치는 것 자체의 숭고한 사명감은 다 상실한 체 지식만 전달하는 기계로 전락하고 말았다. 학생들과의 인간 대 인간의 만남, 영혼과 영혼의 만남을 통한 감정교류나 문화전달 및 계승의 교육적 목표는 사라진지 오래이다. 학부모들도 지위 상승 욕구

  • 한국 교육 상실 - `교실 붕괴`의 원인과 해결 방안 모색을 중심으로
  • 교육을 거론하기에는 왜곡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 지지만, 위 두 기사 외에도 많은 매스 미디어나 교육에 관한 연구 논문 등에서 현재 한국의 ‘교실 붕괴’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오늘날 우리의 교육이 처한 현 주소를 짐작해 볼 수가 있다. ‘교실 붕괴’의 원인 레포트 월드, ‘교실 붕괴’의 원인과 문제점 강갑순, 교실붕괴의 원인과 학교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창원대학교 지리교육학, 2005 ‘교실 붕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