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학습지도 안 교과서 속 빛 관련 실험해 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학년 2학기 & 6학년 2학기교과서 속 빛 관련 실험해보기
차례
1. 빛과 그림자
- 실험1 (3학년2학기)
- 실험2 (3학년2학기)
- 실험3 (3학년2학기)
2. 빛의 굴절1
- 실험4 (3학년2학기)
- 더나아가기
3. 빛의 굴절2
- 실험5 (3학년 2학기 심화)
- 더 나아가기
4. 빛의 반사와 여러가지 렌즈
- 실험6 (6학년 2학기)
- 실험7 (6학년 2학기)
5. 빛의 직진
- 실험8 (6학년 2학기)
- 실험9 (6학년 2학기)
1. 빛과 그림자
20110522 서민경
준비물
전등
스크린
투명한 물체(유리컵-실험3)
불투명한 물체(컵-실험1, 분무기-실험1, 종이컵-실험2, 스티로폼 공-실험3)
실험1
(3학년 2학기)
그림자만 보고 물체 맞추기!
실험 결과 : 물체의 각도에 따라 그림자모양이 달라진다.
실험 방법 :
전등-물체-스크린 의 순서로 놓고 스크린 뒤에서 물체의 그림자를 관찰한다.

분무기
실험2
(3학년 2학기)
물체의 투명도와 그림자는 상관이 있을까?
투명한 물체
불투명한 물체
실험결과 : 투명한 물체 - 빛이 거의 통과해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다.
불투명한 물체 - 그림자가 생긴다.
실험 방법 : 전등과 스크린 사이에 투명한 물체 와 불투명한 물체를 놓고
그림자 를 관찰한다.
실험3
(3학년 2학기)
물체와 광원과의 거리에 따른
여러 그림자를 비교해보자.
실험결과 : 광원과 물체 사이의 거리가 가까우면 그림자가 커지고,
멀면 그림자가 작아진다.
실험방법 : 스크린 앞에 물체를 놓고 전등의 위치를 물체와 먼 곳에서
부터 가까운 곳으로 이동시키면서 그림자의 변화를 관찰한다.
실험장면
2. 빛의 굴절1
20110523 신소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목표,학습유형,탐구활동, 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학습지도방향,내실화방안
  •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사고를 자극할 수 있는 발문을 구상하여야 한다4. 학습 분위기 조성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5. 과학 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자료를 사전에 준비하고, 지역사 회의 시설과 자료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6. 실험 기구와 자료를 다루는 기초적 기능을 익히도록 한다7.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첨단 과학 기술, 과학사, 과학과 기술, 과학과 사회 등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다8. 교과서의 편찬 취지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지도 모르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단원을 명시하지 않고 학습 주제로 제시하여 교재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합리적으로 단원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2. 과학과 교육 과정의 변천과학 교육은 과학의 발전이나 고학 교육 사조에 따라 변하지만 초등 교육의 전반적인 교육 사조에 따라서도 변화해 왔다. 그것은 과학 교육이 학교 교육의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교육을 통하여 의도적으로 기르려는 인간상은 시대에 따라 변하게 마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안 문자 중심으로 읽기 개념을 생각해 왔던 문화적 가치가 변형되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읽기’라는 용어가 지향하는 가치의 충족을 정확히 표현하려면 어쩌면 읽기가 아닌 다른 용어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그 가능성과 관련하여 본 연구에서는 ‘보기(watching)’를 매체언어교육 안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에 관해서는 Ⅲ장 3절을 참조할 것.그럼에도 불구하고 끝없이 생겨나는 수많은 매체들을 통해 인간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 [초등실과교육] 교과서 공통기준에 의한 실과교육과정 분석(실과 교과서[교학사-정성봉 외])
  • 학습자에게 일상생활에 쓰이는 기본적인 제조 기술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2. 6학년 단원 학습 개관< 04. 생활 속의 전기 전자 >전기는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동력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전기는 빛, 열, 동력 등 여러 형태의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는 특성이 있다. 과학 기술 분야의 발달로 가정생활을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전기 전자 용품을 접할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이를 능숙하

  • 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5학년 1단원 거울과 렌즈
  • 교과서 쪽수교과서:84실험관찰:60~61학습 목표물체를 볼 수 있는 까닭을 반사된 빛이 눈으로 들어오기 때문임을 안다.학습형태개념변화학습집단 조직전체-모둠-전체중심활동실험, 모둠별활동오개념과학적 개념물체를 볼 수 있는 것은 자신이 눈으로 보기 때문이다.(눈 → 물체)물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체에 비친 빛이 반사되어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다.(광원 → 물체(반사) → 눈)학 습단 계교사 활동학생 활동준비물 및 지도상의 유의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