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동화 계획안 -까만크레파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러 가지 미디어 - OHP 동화>

활동명
활동형태
활동목표
활동자료
제작과정
활동내용

본문내용
나카야 미와
원명 中屋美和
▷ 1971년 일본 기후현 大宮市에서 출생
▷ 1999년 '누에콩' 시리즈의 첫 책 <누에콩의 침대 そらまめくんのベッド> 출간
▷ 2000년 <누에콩의 기분 좋은 날> 출간
▷ 2001년 <까만 크레파스> 출간
▷ 2003년 <누에콩과 콩알 친구들> 출간

어른들의 눈에서 볼 때, 나카야 미와의 그림책은 심심해 보인다. 그림이 귀엽고 앙증맞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아름답다는, 예술적 가치가 높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들은 나카야 미와의 그림책을 무척 좋아한다. 아이들의 눈에는 그녀의 그림책이 평범하거나 지루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녀의 그림책 속에는 아이들의 고민하는 문제가 그대로 담겨있기 때문이다.

1999년에 발표한 나카야 미와의 대표작 <누에콩의 침대>에서 2001년에 발표한 <까만 크레파스> 그리고 2004년까지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누에콩' 시리즈의 다른 그림책들에서 일관적으로 다루고 있는 문제는 타인과 관계맺기 시작하는 만3세 이상의 유아들의 이야기다. 아이들을 위에서 내려다보며 가르치거나 설교하지 않고, 나카야 미와는 아이들의 심리를 그대로 꿰뚫으며 어떻게 하면 '너와 내가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한다.

그녀의 대표적 캐릭터인 '누에콩'은 딱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를 떠올리게 한다. 자신의 침대를 무엇보다 소중히 여겨서 누에콩은 원만하게 다른 콩알 친구들과 사귀지 못한다. 하지만, 누에콩은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침대'보다 중요한 문제가 생길 때는 서슴없이 자신의 침대를 희생하는 쪽을 택한다. 그리고 그런 과정에서 우정을 배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화의 종류와 아동 문학 작품
  • 동화의 종류와 아동 문학 작품1) 전래 동화(1) 전래 동화의 정의(2) 전래 동화의 특징(3) 전래 동화의 유형2) 창작 동화(1) 창작 동화의 정의 및 특징(2) 환상 동화(3) 생활 동화(사실 동화)● 동화의 종류1) 전래 동화(1) 전래 동화의 정의옛날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작자 미상의 이야기를 전승문학 혹은 설화라고 한다. 전승 문학은 이렇게 구연을 통하여 전승되었다. 구연자는 새로운 구연자에게 같은 성격의 방식을 되풀이해 구연해 주어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전통문화
  • 동화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3)가요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4)우화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5)전설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6)민담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3.전통문학의 중요성(장점, 단점과 연결) 및 시사점 부록: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모의수업 계획안1.전통문학이란?(1)전

  • [아동미술] 아동대상실제활동보고서(물감을 이용한 찍기활동)
  • 아동들과 하는 활동이라 다소 긴장되기는 했지만 활동을 해 봄으로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아서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먼저 아동들의 발달 상태에 대한 지식을 얻었다. 이전에는 나이에 따른 발달 정도를 그저 책에만 나온대로 생각 했는데 직접 아동들의 발달 상태를 보면서 나이에 따른 차이점을 확연하게 알아 볼 수 있었다.두 번째로 활동 계획안의 미흡한 대처능력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역시 아동들은 내가 예상했던 대로 대답하고

  • [유아문학교육] 문학 단원 계획안 및 모의수업 계획안
  • 동화를 읽는 것도 좋은데 이러한 활동을 가지고 아이들도 무언가를 하면 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기억에 남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다. ⑤오정은문학단원에 대한 내용으로 모의수업을 계획하면서 조원들 사이에서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나왔었다. 장애, 반 편견, 다문화, 여행, 관계 등 여러 주제에 대한 토론도 있었고 자신들이 알고 있는 관련 그림책에 관한 언급도 뒤따랐다. 그런 과정 중에 하루 하루 성장과 발달을 거듭해 나가는 아이들 자신의 신

  • 아동문학_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 동화책으로 충분히 학습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다. 이 동화책은 나를 알고 존중하는 진로와 선택의 가장 기초를 잘 해석한 도서로써 반드시 구독할 필요성이 있는 도서라고 생각한다. 3.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유의점 활동 계획안에서 그림책 감상 후 교사의 발문은 그림책의 주제와 관련된 내용이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