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교육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청각장애교육의 역사
청각장애아 교육
Contents
01 _ 외국의 청각장애교육의 역사
02 _ 한국의 청각장애교육의 역사
03 _ 농교육 방법론의 전망
외국의 청각장애
교육의 역사
I.
청각장애교육의 역사
I. 외국의 청각장애교육의 역사
무관심과
방치의 시대
14C이전
자선보호의
시대
14C~15C
농교육 성립의
준비기
16C후반~18C후반
학교교육의
성립과 공교육의 확대 발전
18C후반~19C초
언어지도
방법론적 논쟁
19C~20C
농교육
방법론의 발전
20C 이후
1. 무관심과 방치의 시대
인간의 음성언어를 지나치게 중시하여 말을 하지 못하는 농인에게는
기본적으로 교육이 불가능하다고 믿음
아리스토텔레스(BC 384 ~ BC 322)
‘농인은 인간의 사상을 운반하는 언어를 갖지 못함으로 이성을 개발할 수 없다. 귀가 들리지 않는 자는 타인의 말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 교육은 불가능하다.’
카루스(T. L. Carus, BC 1세기)
‘인간의 사고는 언어로서 가능한데 농인은 언어가 없음으로 사고할 수 없다.’
→ 농인의 교육불가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