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발 수준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
1
지역수준 교육과정 개발
2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
3
교과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6
국가, 지역,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4
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5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특징
공통성과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학교, 학생, 학부모 함께 실현
학교 교육체계를 교과과정중심으로 개선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
1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
1
우리나라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특징
교육부 장관이 교육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결정·고시
초·중등학교의 교육과정의 공통적,일반적 기준제시
언제든지 교육과정 개정 가능
교육부
기본 계획
수립
총론 개정안
검토심의결정
각론 개정안
검토심의결정
총론 개정안
심의의결
확정고시
연구위
기초 연구
총론개정시안
연구개발
각론개정시안
연구개발
관련 연구
(지원관리방안)
전국 적용
교과서 개편
교원 연수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정 업무 추진과정
교육에 대한 지역의 의도를 담은 문서 내용
국가수준의 교유과정을 조정하고 보완, 그 결과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는데 목적.
교육과정 결정이 분권화로 나아가는 경향
지역수준 교육과정 개발
2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지침안의 심의 ·확정
지침의 적용
지침의 평가
심의회 운영
교원 연수, 후속 지원 대책 수립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기초 조사·연구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분석 검토
시·도 교육의 강조점 모색
각종 실태 조사 분석
편성 ·운영 지침 작성
교육과정 편제, 교과별 교육내용 조정
기초 조사·연구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분석 검토
시·도 교육의 강조점 모색
각종 실태 조사 분석
편성 ·운영 지침 작성
지침안의 심의 ·확정
지침의 적용
지침의 평가
기초 조사·연구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분석 검토
시·도 교육의 강조점 모색
각종 실태 조사 분석
심의회 운영
교원 연수, 후속 지원 대책 수립
교육과정 편제, 교과별 교육내용 조정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편성 ·운영 지침 작성
교육과정 편제, 교과별 교육내용 조정
지침의 적용
지침의 평가
편성 ·운영 지침 작성
교육과정 편제, 교과별 교육내용 조정
지침안의 심의 ·확정
심의회 운영
교원 연수, 후속 지원 대책 수립
기초 조사·연구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분석 검토
시·도 교육의 강조점 모색
각종 실태 조사 분석
기초 조사·연구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분석 검토
시·도 교육의 강조점 모색
각종 실태 조사 분석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실무 위원회 조직
연구진, 심의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개발의 개념 및 특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역사회개발 사례를 소개하시오
  • 교육을 보완, 심화하는 살아있는 영어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이 영어를 매개로 학생 스스로가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편성되어 있어 다양하고 복합적인 영어체험이 가능한 공간이다. 3. 지역사회 개발 효과위와 같은 영어마을이 지역사회 개발에 주는 효과로 교육적 효과와 경제적 효과로 나눠볼 수 있다. 1) 교육적 효과교육적 효과로는 21세기 동북아 물류, 지식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경기도에 영어마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수준과 범위 결정 : 체육내용에 대한 높은 수준의 안목교수-학습내용에 대한 지식과 수업을 하려는 장 : 교육과정의 진도 파악학습자에 대한 상세한 분석 : 수업에 대한 자신감 좋은 체육수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인 것은 무엇일까?효율성이 높은 지도안!!교사는 자신감, 아동들은 질 높은 수업을 받음.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분석과정⇒결정과정⇒적용과정▽▽▽지식구조 분석⇒학습 계열

  • 노사관계사례로 본 광주신세계 인사관리
  • 개발원 과정 및 사이버 과정을 선택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부서장과 면담을 통해 필요한 역량에 대한 교육 신청을 함으로써 함께 공유하는 학습 환경을 구축하여 임직원 모두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 인재개발원집합과정은 사이버러닝센터(elearning.shinsegae.com) 내 자기개발계획(자기개발시스템 : Individual Development Plan)을 통해 과정을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위에서 언급한 신세계의 교육체계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실제로 광

  • Hammond 모형 연구
  • 입방체의 요소들 간의 관계를 설정하고 개념화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시간낭비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평가자의 판단을 중시하지 않고 다만 입방체에 입각한 기계적인 진행만을 강조하고 있어 프로그램효과를 판단하는 평가자의 역할이 불명료하다는 점-출처: 프로그램 평가론(배호순); 원미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의 이해(문승한 외);교육과학사, 교육평가(최진승 외); 학지사목차Ⅰ. 배경Ⅱ. 주요내용 및 체제Ⅲ. 특성 및 활용Ⅳ. 제한점

  •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기말시험 과제물(타일러의 교육과정 모형, 다문화 교육과정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