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쓰기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쓰기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목차
1. 서론
2. 본론
(1) 연구방법
(2) 연구결과
(3) 중재 전략에 관한 고찰
3. 결론
1. 서론
* 연구의 목적
- 이제까지 국내에서 이뤄진 쓰기 학습장애 연구에 대한 문
헌 분석을 통해 쓰기 학습장애아 진단 및 선별 준거는 어떻
게 이뤄진 것인가?
- 이는 쓰기장애의 정의와 어떤 관련성을 갖고 있는가?
- 쓰기 학습장애아를 위한 중재전략은 연구방법 및 내용면
에서 어떤 동향을 보이고 있는가?
- 연구의 결과를 통해 쓰기 학습장애관련 후속 연구에서 고
려해야 할 점을 제언.
2. 본론
(1) 연구방법
1. 분석대상 논문
2. 분석 틀
2. 본론
(1) 연구방법
1. 분석대상 논문
분석 대상이 되는 논문의 선정 기준
(1) 국내 특수교육관련 학회지에 발표된 쓰기 학습장애 논문을 중심으로 선정
(2)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 학술지와 등재 후보 학술지에 수록된 논문을 주 분석.
(3) 논문 검색 및 수집은 국내 전자데이터베이스인 KSI KISS(한국학술정보원), RISS4U(학
술연구정보서비스), DBPIA(누리미디어) 등을 이용하여 검색 및 수집
(4) 쓰기 학습장애 관련 논문만을 선정
(5) 2007년까지 발행된 국내 쓰기 학습장애 모든 논문들을 분석대상.
2. 본론
(1) 연구방법
2. 분석 틀
2. 본론
(2) 연구결과
연구방법 별 분석
연구주제 분석
연구대상선별 시 준거 사용수
쓰기 장애 진단 하위 영역
연구 대상 수 및 학년
쓰기 학습장애 중재 연구 경향
2. 본론
(2) 연구결과
1. 연구 방법 별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특수교육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특수교육의  정의 및 필요성 1)특수교육정의2) 특수교육의 필요성 3) 특수교육의 목표2. 특수교육방법 1) 특수교육 내용2) 특수교육 유형3. 장애아 통합교육1) 장애아 통합교육 정의 및 이념2) 장애아 통합교육의 유형과 효과3) 장애인 통합교육의 현황4) 장애아 통합교육의 이슈 및 동향5) 장애아 통합 교육의 주요과제4. 특수교육의 현황과 법1) 특수교육의 현황2)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5. 특수교육의 동

  • [장애인 복지] 교육재활의 사례조사 및 문제점과 개선방향 제안
  • 교육의 현황2. 특수학교의 현황Ⅵ. 통합교육과 순회교육1. 통합교육1) 통합교육의 등장배경 및 정의2. 순회교육1) 순회교육의 등장배경 및 정의2) 순회교사(1) 순회교사의 역할Ⅶ. 교육재활의 국내사례 및 외국사례1. 국내의 교육재활 프로그램1) 애덕의 집2) 영암군3) 한국농수산대학4) 홀트학교5) 국립재활원2. 세계 여러 나라의 특수교육 동향1) 특수교육대상자 및 무상⦁의무교육의 확대(1) 스웨덴(2) 미국(3) 영국2) 특수교육기관 및 관련서

  • 정서장애 - 인지적 모델
  • 학습이론가인 스펜스(Kenneth Spence)의 영향을 받아 행동수정이론․관찰학습․자기효능 등에 관해 연구하였다. 1959년 아동의 공격성에 관한 내용을 다룬 첫 저서 을 출간하였다. 이어 1963년 리처드 월터스(Richard Walters)와 공저 을 출간한 뒤, 1977년 현대 교육심리학 분야의 역저로 꼽히는 을 출간하였다. 그 밖의 저서로는

  • [초등학교 국어과][초등학교 국어교육]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독해교육,시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시감상교육,글쓰기교육,이야기교육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총체적언어교육과 독해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독서교육과 시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시감상교육과 글쓰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이야기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교과성격과 목표1. 성격2. 목표Ⅲ.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총체적언어교육1. 총체적 언어 교육의 정의2. 총체적 언어 교육의 동향 3.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교수-학습 원리4. 총체적

  • 특수아동보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사의 역할
  • 교육의 개념-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특수교육의 대상자를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 지체, 지체 부자유, 정서장애(자폐성 장애 포함), 언어장애, 학습장애등 7개영역분류-특수아동은 장애아동과 같은 의미로 지적 특성, 감각 능력, 신경근육, 혹은 신체적 특성, 사회 혹은 정서적 행동, 의사소통 능력, 복합장애 영역에 있어서 평균 또는 일반아동으로부터 벗어난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아동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특수교육 및 그와 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