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준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학습 준비
교육방법론
1
2
3
과제분석과 행동분석
교수목표
교수-학습 준비
학습지도안
Chapter
교육방법론
교육방법론
교수-학습 준비
교수-학습 준비
교육의 효과는 교육을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으로부터 비롯된다.

교수-학습을 위한 계획은 수업에서 직접적으로
다룰 내용과 방법을 조직하고 준비하는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계획이어야 한다.

교수-학습을 위한 기본적인 요소는 과제 및 행동 분석, 교수목표 진술, 학습지도안 작성 등이 있다.

과제분석과 행동분석
01
Chapter. 1
01 과제분석과 행동분석
02 교수목표
03 학습지도안
교수-학습 준비
01
과제분석과 행동분석
교수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을 수업의 최종 결과로 나타나는 학습 결과적 행동으로 추출해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학습과제의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어떤 내용들을 가르치고 그에 따라 어떤 내용들을 평가할 것이냐 하는 학습과제와 그 내용을 가르쳤을 때 구체적으로 기대하는 행동요인이 무엇이어야 하는가를 분석하여, 이 두 가지 요인을 결합함으로써 교수목표가 설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방법론
01 과제분석과 행동분석
02 교수목표
03 학습지도안
교수-학습 준비
01
1) 과제분석
학습과제 및 내용 분석 절차

교육방법론
학습과제를 확정한다
본 학습과제와 관련된 선행학습으로서의 기초학습과제를 분석해낸다.
본 학습과제 이후에 나오는 후속 학습과제도 아울러 분석해야 한다.
학습과제 분석결과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과제분석 구조도’를 작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