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 분석 연구 및 지도법 보고서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 교과서 분석 연구 및 지도법
문학의 즐거움
(3) 어린 날의 초상
국어 교과서 편찬의 기본 방향
학생들의 학습 동기 유발 강조
결과가 아닌
과정을 지도하는 교과서
단원 구성 체제
(왼쪽)
대단원명
소단원명
삽화
(오른쪽)
[단원의 길잡이]
학습 목표
(단원의 길잡이 내용
캐릭터
(단원의 길잡이 내용)
소단원
제재 끝
학습활동
-내용 학습
-목표 학습
-적용 학습
마지막 소단원
학습 활동 끝
[생각 넓히기]
[보충 심화]
자기 점검
보충 심화
안내
①첫째 번 활동
②둘째 번 활동
(1) 소단원명
<읽기 전에>
-읽기전활동
읽기 중 활동 안내
제재명
소단원
제재
각주


학습 목표
문학 작품을 읽고 느낀 점을 말이나 글로 표현할 수 있다.
문학 작품을 즐겨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 `메모하며 읽기` 교육과정-교과서 분석
  • 법’을 강조하고 있다. ‘메모하며 읽기’단원은 이 현시적 교수방법의 단계가 모범적으로 잘 구성된 예이다. 교과서 분석과 더불어,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교수방법을 알아보기에 적합할 것 같아 이 단원을 선정하였다. 현시적(顯示的)이란, 구체적으로 언어 사용의 지적 과정을 밖으로 끌어내어 명료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매우 상위 인지적 측면이 강한 것으로 ‘현시적 교수법’은 전략 지도의 관점에서 보다 총체적이고, 전략 적용에서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1) Offline에서 논술 프로그램(1) 중학교(2) 고등학교2) 학교 논술 교육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안점3. 사설 논술 교육1) 사설학원의 논술교육2) 언론사의 논술교육3) 각 시.도 교육청의 논술교육4) 개선 방안3 맺음말1 online 에서의 논술 프로그램1. 교사 대상1) 한우리 평생 교육원 (http://edu.hanuribook.or.kr)문화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한우리에서는 중등 논술 지도사와 논술 지도사로 나누어 논술 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중학교 1학년 2학기 -1. 능동적으로 읽기
  • 지도한다. • 읽은 후의 쓰기 활동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쓰기 활동은 글을 능동적으로 읽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로 제시한 것이므로, 학생들이 쓰기 활동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도한다. 길고 거창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솔직하게 표현하면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러한 쓰기 활동이 글을 읽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8. 학습자 및 환경 분석1) 학습자 분석중학교 1학년 1반 총 42명의 학생들이

  • [매체언어교육론] 인터넷 신문 댓글을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 교수학습방안 연구
  • 매체언어교육론 인터넷 신문 댓글을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 교수학습방안 연구목 차1.서론1-1.문제제기1-2.연구사 및 연구 동향2.이론적 배경2-1.2007년 국어과 개정 교육과정 분석 - 7-말-⑶ 중심으로2-2.인터넷 신문 공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2-2-1.공론장으로서의 인터넷 신문과, 소통매개로서의 댓글2-2-2.인터넷 신문 댓글의 특징2-3.댓글문화와 윤리 2-4.악플의 정의 및 실태파악3.내용론3-1.지식3-2.수행3-3.경험4.교과서 및 지도서4-1.교과서4-2

  • [국어교육과정] 국어 지식교육의 필요성
  • 법’ 내용 체계 4.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분석Ⅲ. 문법 교육의 이론적 정당성1. 국어지식교육의 필요성2. 국어지식교육이란?3. 4조 국어문법방법교육의 전제4. 4조 문법 교육의 주된 요소5. 학습내용 선정 방식의 정당성Ⅳ. 수업 모형 선정과 단원 구성1. 성취기준과 학습요소 추출2. 단원 목표 및 차시별 목표3. 차시별 설명 및 지도상 유의점4. 차시별 수업 모형Ⅴ. 수업 지도안Ⅵ. 평가Ⅰ. 활동 과정 및 보고서의 흐름 안내보고서의 흐름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