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개론] 한국 유아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한국교원대 유아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 유아교육과 대학원 연구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연구실적 목록 수상경력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 [유아교육] 한국 유아교육 심층 분석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기초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설명하고 한국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본문내용
-
한국의 유아교육
목차
1.교육이란?
2.한국의 전통 사회의 유아교육(소학)
3.전통사회의 유아교육원리,발달과정
4.풍속화에 나타나는 아동 교육
5.한국 전래 동화에 나타나는 아동관
6.한국 만담에 나타난 아동관
교육이란?
사람들이 생활하는 곳 어디서나 가치관을 내포하면서 이루어지는 것.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변화
한국 전통 사회의 유아교육
★ 전통사회의 아동관
맹자의 성선설에 입각
아동교육관- 아동의 생득적 자질은 착하다는 기본적인 사상으로부터 출발
유교적 교육관- 사회적 규범을 보다 엄격히 실천해 본성을 회복하게 된다
★ 전통사회의 아동교육에 관한 연구들
전통적 아동교육
인본주의적,긍정적.
류점숙씨는 아동을 동몽이라 표현
『주역』아동이 무한히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
전통사회에서의 아동
영속과 번영을 위해 필요.
부모가 노후에 의탁할 존재. 존중과 애호의 대상.
자연성과 존엄성을 지닌 존재로서 존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3공통 2019년부터 정부는 다문화유치원 다문화중점학교 예비학교 다문화교육 정책학교통합하였습니다 유아대상한국어교육의대상과 필요성자신의견해정의00
-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제도 분석(A+)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B)몬테소리프로그램의이론적기초, 교육목표및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