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의 유아교육
목차
1.교육이란?
2.한국의 전통 사회의 유아교육(소학)
3.전통사회의 유아교육원리,발달과정
4.풍속화에 나타나는 아동 교육
5.한국 전래 동화에 나타나는 아동관
6.한국 만담에 나타난 아동관
교육이란?
사람들이 생활하는 곳 어디서나 가치관을 내포하면서 이루어지는 것.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변화
한국 전통 사회의 유아교육
★ 전통사회의 아동관
맹자의 성선설에 입각
아동교육관- 아동의 생득적 자질은 착하다는 기본적인 사상으로부터 출발
유교적 교육관- 사회적 규범을 보다 엄격히 실천해 본성을 회복하게 된다
★ 전통사회의 아동교육에 관한 연구들
전통적 아동교육
인본주의적,긍정적.
류점숙씨는 아동을 동몽이라 표현
『주역』아동이 무한히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
전통사회에서의 아동
영속과 번영을 위해 필요.
부모가 노후에 의탁할 존재. 존중과 애호의 대상.
자연성과 존엄성을 지닌 존재로서 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