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교육적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림의 교육적가치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그림책의 일반적 교육적 가치는 8가지 예를 들 수 있다.
.
한입에 덥석
어느 날 커다란 수박 하나가 데굴데굴 언덕에서 굴러 옵니다.
동물 친구들은 꿀꺽꿀꺽 군침을 삼키다 수박을 어떻게 나누어
먹을까를 고민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동물 이야기에
쉬운 문장과 시원한 그림이 잘 어우러진 유아 그림책입니다.
개미는 야금야금, 송충이는 오물오물, 쥐는 사각사각 수박을
먹습니다. 책 속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이 저마다의 방법대로
수박을 먹는 모습이 차례차례 반복되어요.
1. 영유아는 그림책을 보거나 어른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하여 기쁨을 느낀다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수도 세고, 꼬마 물고기를
알록달록 물고기 친구로 삼을 수도 있는 책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물고기들이 수 세기를
가르쳐 준다. 첫장부터 독자에게 말을 거는
꼬마 물고기는 간단한 덧셈으로 다음 수를
예고하며 함께 여행을 한다.
수 세기를 가르쳐 주는 카운팅 북(counting book)이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늘어나는 물고기를 세면서 어린이들은 1부터 10까지의 수를 익히고, 간단한 덧셈을 통해 다음 장에 나올 숫자를 짐작해 보기도 한다. 문장이 모두 짧고 명쾌해서 반복적으로 읽기에 좋고, 통통 튀는 그림과도 잘 어울린다. 작가 특유의 색감과 즐거운 상상력은 다양한 물고기를 만들어 내어 보여 준다.
2. 영유아의 언어발달 기술, 즉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영역의 발달을 증진시
킬수 있다.
알록달록 동물원
원, 정사각형, 삼각형, 타원, 팔각형, 마름모 들을
가지고 동물을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을 펼쳐 보면 깜짝 놀랄 것이다.
이런 도형들을 몇 개 겨쳐 호랑이, 쥐, 여우, 소,
원숭이, 사슴, 뱀 들을 만들어 놓았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책에 없는
새로운 동물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이 책에 나와 있는 동물들은 사진이나 보통 그림책에서 보아 온 동물들이 아니다. 여러 도형들이 겹쳐져 만들어진 동물들이다. 원과 사각형과 삼각형을 이용하여 호랑이를, 타원과 하트로 원숭이를, 사각형과 삼각형을 이용하여 쥐를, 삼각형 하나로는 여우 얼굴을 표현했다. 책을 펴면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이루어진 얼굴이 하나 나온다. 호랑이의 얼굴이다. 한 장을 넘겨보자. 동그라미가 뻥 뚫린 책장이 넘어간다. 원이란 설명이 친절하게 붙어있다. 아까 호랑이의 얼굴에서 원이 없어졌으니 이제 무슨 모양일까?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3.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창의력을 길러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림책의 소개 및 문학적/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시오
  • 그림책의 소개 및 문학적/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그림책의 소개2. 그림책의 문학적/교육적 가치3.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1) 그림책을 활용한 동극활동2)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표상활동3) 그림책을 활용한 과학활동Ⅲ 결론 및 나의 의견Ⅳ 참고문헌그림책의 소개 및 문학적/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시오Ⅰ 서론그림책은 유아

  •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논하고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을 그림책을 선정하여 계획하시오
  •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논하고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을 그림책을 선정하여 계획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2) 교육적 가치2. 그림책을 통한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 계획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우리 문학교육은 대부분 신비평주의의 텍스트 분석 이론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때문에 문학의 교수ㆍ학습은 교사의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방법에 의

  •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어날 아기는 어떤 색깔일까‘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2. ‘예슬이 엄마 이름은 구티엔‘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3. ‘온세상 사람들’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4. ‘그레이스는 놀라워’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5. ‘마들렌카‘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6. ‘우리 개를 찾아주세요’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7. 나의 의견Ⅲ.

  • 그림책 읽어주기 교육적 가치와 방법 조사
  • 그림책 읽어주기 교육적 가치와 방법 조사1. 그림책의 개요1) 그림책의 개념그림책은 연령과 상관없이 누구나 친숙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매체이다. 다른 도서와는 달리 아름다운 색채나 감각적인 그림들을 통해 시각적인 요소를 부각시키고 있고 글과 그림의 조화를 통해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주로 그림 동화책을 읽는 대상은 아동으로 의미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하고 많은 그림들이 연속적으로 삽입되어있고 단어, 짧은 문장

  • 영유아의 언어지도에 그림책을 활용하면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치를 기술하고, 실생활에서의 활용 경험 한 가지를 기술하시오
  • 영유아의 언어지도에 그림책을 활용하면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치를 기술하고, 실생활에서의 활용 경험 한 가지를 기술하시오.목차:서론그림책을 활용한 영유아의 언어지도교육적 가치실생활에서의 활용 경험결론참고문헌서론:그림책은 영유아의 언어 발달과 이해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도구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그림책은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각적 자극을 제공하면서 언어 학습을 유도하고 창의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