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교육적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아동문학의 대표적 교육적 가치에 대해 기술하고 그림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 반편견에 대한 인식을 포함하는 그림책을 선택하여 그 내용과 교육적 가치 및 효과에 대해 요약하여 제시하십시오
-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그림책의 정의 및 교육적 가치와 그림책의 종류, 특징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동화책 1권씩 선정하여 그림책의 문학성을 중심으로 구성요소 분석
- 그림책 및 그 문학적 가치, 교육적 가치를 소개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세요.
- 본문내용
-
그림의 교육적가치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그림책의 일반적 교육적 가치는 8가지 예를 들 수 있다.
.
한입에 덥석
어느 날 커다란 수박 하나가 데굴데굴 언덕에서 굴러 옵니다.
동물 친구들은 꿀꺽꿀꺽 군침을 삼키다 수박을 어떻게 나누어
먹을까를 고민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동물 이야기에
쉬운 문장과 시원한 그림이 잘 어우러진 유아 그림책입니다.
개미는 야금야금, 송충이는 오물오물, 쥐는 사각사각 수박을
먹습니다. 책 속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이 저마다의 방법대로
수박을 먹는 모습이 차례차례 반복되어요.
1. 영유아는 그림책을 보거나 어른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하여 기쁨을 느낀다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수도 세고, 꼬마 물고기를
알록달록 물고기 친구로 삼을 수도 있는 책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물고기들이 수 세기를
가르쳐 준다. 첫장부터 독자에게 말을 거는
꼬마 물고기는 간단한 덧셈으로 다음 수를
예고하며 함께 여행을 한다.
수 세기를 가르쳐 주는 카운팅 북(counting book)이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늘어나는 물고기를 세면서 어린이들은 1부터 10까지의 수를 익히고, 간단한 덧셈을 통해 다음 장에 나올 숫자를 짐작해 보기도 한다. 문장이 모두 짧고 명쾌해서 반복적으로 읽기에 좋고, 통통 튀는 그림과도 잘 어울린다. 작가 특유의 색감과 즐거운 상상력은 다양한 물고기를 만들어 내어 보여 준다.
2. 영유아의 언어발달 기술, 즉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영역의 발달을 증진시
킬수 있다.
알록달록 동물원
원, 정사각형, 삼각형, 타원, 팔각형, 마름모 들을
가지고 동물을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을 펼쳐 보면 깜짝 놀랄 것이다.
이런 도형들을 몇 개 겨쳐 호랑이, 쥐, 여우, 소,
원숭이, 사슴, 뱀 들을 만들어 놓았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책에 없는
새로운 동물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이 책에 나와 있는 동물들은 사진이나 보통 그림책에서 보아 온 동물들이 아니다. 여러 도형들이 겹쳐져 만들어진 동물들이다. 원과 사각형과 삼각형을 이용하여 호랑이를, 타원과 하트로 원숭이를, 사각형과 삼각형을 이용하여 쥐를, 삼각형 하나로는 여우 얼굴을 표현했다. 책을 펴면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이루어진 얼굴이 하나 나온다. 호랑이의 얼굴이다. 한 장을 넘겨보자. 동그라미가 뻥 뚫린 책장이 넘어간다. 원이란 설명이 친절하게 붙어있다. 아까 호랑이의 얼굴에서 원이 없어졌으니 이제 무슨 모양일까?
그림책의 교육적가치
3.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창의력을 길러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