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어날 아기는 어떤 색깔일까‘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2. ‘예슬이 엄마 이름은 구티엔‘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3. ‘온세상 사람들’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4. ‘그레이스는 놀라워’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5. ‘마들렌카‘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6. ‘우리 개를 찾아주세요’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삶을 나타내주는 문화가 시간과 장소에 따라 생성, 변화, 소멸하고 서로 맞물려 부딪치면서 생성되는 것이 다문화이다. 즉, 다문화란 각각의 사회 구성원이 모여 형성한 사회 속에서 각 나라의 문화를 연결시키고 반영하며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듯 사회적인 필요성에 의하여 생긴 다문화라는 용어를 교육적으로 접근시킨 것이 다문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다문화 사회에서 유아교육의 지향점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들이 서로의 특성이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그 사회가 가지고 있는 나름대로의 공동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또래 집단 속에서 서로 상호교
참고문헌
오채선(2008). 유아 다문화 교육의 현실과 교육적 대한. 아동교육학회지.
장혜진(2010).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성 탐색. 아동교육학회지.
김승희(2008). 그림책을 활용한 다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편견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변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령별 특성(0-2세, 2-4세, 4-6세)에 맞는 그림책 1권씩을 찾아 그 내용을 정리하고 영유아들에게 줄 수 있는 시사점이나 교육적 효과에
  • 책이며, 인쇄라는 복제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복제예술의 대표이며 교육적 의미와 미술적 의미를 포함한 복합적 의미의 서적물이다. 그림책은 그림의 어울림 또는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해 준다. 이러한 시각적 요소는 독자로 하여금 즐거움과 흥미를 북돋아 줄 수 있다. 또한 한 편의 완결된 이야기로 훌륭한 문학 작품이다. 이러한 그림책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우선 Nodelman은 그림책은 어린 아동을 위해 의도된 책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텍스트

  • 아동문학 - 영유아에게 좋은 그림책 분석
  • 선정 근거*: 먼저 명작동화가 아닌 작가의 상상력과 독창성이 드러나는 창작동화라는 점에서 좋은 그림책이라 할 수 있겠다. 다음으로 점토로 빚고 헝겊으로 옷을 입힌 인형들과 온갖 재료로 꾸민 자연 배경 그림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소박한 삶과 훈훈한 정서를 감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또한 연령에 맞게 아이들의 언어감각을 개발시켜 주기에 알맞은 책으로 유사한 발음의 단어를 통해 어렵지 않게 어휘력을 늘리고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 다문화 반편견에 대한 인식을 포함하는 그림책을 선택하여 그 내용과 교육적 가치 및 효과에 대해 요약하여 제시하십시오
  • 생각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며, 편안하게 감정이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키고, 자신 있는 모습과 폭넓은 자아 정체감을 구성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불공정한 상황에 직면할 때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을 위해 지지해 주는 비판적 생각과 기술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문화 반편견에 대한 인식을 포함하는 그림책을 선택하여 그 내용과 교육적 가치 및 효과에 대해 요약하여 제시해 보겠다.Ⅱ. 본론1. 다문화 반편견에 대한 인식

  • [유아문학] 영유아를 위한 좋은 그림책 5권과 선정근거기술
  • 선정 근거*: 먼저 명작동화가 아닌 작가의 상상력과 독창성이 드러나는 창작동화라는 점에서 좋은 그림책이라 할 수 있겠다. 다음으로 점토로 빚고 헝겊으로 옷을 입힌 인형들과 온갖 재료로 꾸민 자연 배경 그림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소박한 삶과 훈훈한 정서를 감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또한 연령에 맞게 아이들의 언어감각을 개발시켜 주기에 알맞은 책으로 유사한 발음의 단어를 통해 어렵지 않게 어휘력을 늘리고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 어린이청소년자료론 -명화 관련 지식정보책
  • 책들을 통해 어린 나이 때부터 서서히 예체능에 대한 이해를 높여가는 것이 어떨까하고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조사를 해보니 예체능을 책에서 접하고자 한다면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미술”분야였다. “미술”이라는 방대한 분야에서 우리는 “명화(名畵)”를 우리조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명화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대개 명화 관련 책들은 명화 자체에 대한 해석․설명도 있지만, 그것을 그린 화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