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과서 재구성 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제재는 교통 규칙을 바로 알고, 이를 지키는 태도를 가지도록 하는 데 핵심이 있으며, 교통 규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방법, 교통 표지를 바르게 인식하기, 안전하게 길 건너기, 여러 가지 교통 규칙을 지키는 생활 태도 등을 게임, 역할놀이, 글쓰기 등을 통하여 4차시에 걸쳐 지도한다.
2. 지도 요소의 해설
교통 규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바르게 알고, 횡단 보도, 육교를 바르게 건너는 방법, 교통 표지 인식하기,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을 체득하게 하여야 한다. 교통 규칙을 지키는 것이 자기 자신을 지키는 데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하고, 등·하교길을 안전하게 다니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본 제재는 물론, 관련되는 다른 제재의 지도 시에도 연관지어 반복 지도해야 할 것이다.
3. 지도 요소의 계열
선행학습
본 제재
후속 학습
<1학년 바른 생활>
차례지키기
(차례를 지켜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교육,수업)목표,도덕과(교육,수업)평가,도덕적사고, 도덕과(교육,수업)교수학습지도
  • 도덕과(교육, 수업)와 타 교과간 관계Ⅶ. 도덕과(교육, 수업)의 교수학습지도1.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 원리2. 도덕과 교수․학습의 일반적 절차1) 1차시 - 인지적 측면 중심의 교수․학습2) 2차시 - 정의적 측면 중심의 교수․학습3) 3차시 - 행동적 측면 중심의 교수․학습3.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1) 도덕성의 인지적 측면을 강화시켜 주는 모형2) 정의적 행동적 측면을 강화시켜 주는 모형4. 교과서 활용1) 제재 구성 원칙2) 제재의 재구성3) 활용

  • [교육심리학]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도덕적으로 좋은 사람이라는 덕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좋은 사람일 것을 강조한다.찬성헤인츠가 부인을 돌보는 일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므로 훔친 행위는 정당하다.반대헤인츠가 가족에게 불명예스러운 일을 했음을 생각하면, 불쾌할 것이고, 가족도 그를 창피하게 생각할 것이다.제4단계법과 질서지향 : 개인은 사회적 관습과 규칙을 맹목적으로 수용한다. 자신의 의무를 행하는 것을 강조하고, 권위를 존중하며, 주어진 사회적 질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 도덕적으로 좋은 사람이라는 덕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좋은 사람일 것을 강조한다.찬성헤인츠가 부인을 돌보는 일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므로 훔친 행위는 정당하다.반대헤인츠가 가족에게 불명예스러운 일을 했음을 생각하면, 불쾌할 것이고, 가족도 그를 창피하게 생각할 것이다.제4단계법과 질서지향 : 개인은 사회적 관습과 규칙을 맹목적으로 수용한다. 자신의 의무를 행하는 것을 강조하고, 권위를 존중하며, 주어진 사회적 질

  • [초등영어 학습지도안] 주제 Body
  • 교과서에 제시된 삽화는 언어 사용의 상황을 미리 짐작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면서도 재미있게 그려서 학습의 동기를 높일 수 있어 보인다. 특히, 보조 자료인 CD-ROM과 녹음테이프는 원어민의 발음과 억양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하지만 교과서의 그림이나 삽화가 3,4학년의 수준과 별 차이가 없어 5학년 학생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데 다소 한계가 있을 것 같다. 2) 자료의 제시는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초등사회] 문제중심 학습모형을 이용한 수업 지도안(새로운 박물관을 만들어 보아요)
  • 재구성한 단원의 목표2.하위 목표3.교수-학습 계획1) 약안2) 세안C. 문제중심학습을 활용한 활동의 마감교수-학습 계획 실행 평가문제개발상호보완적순환적교육과정 고려하기학습자 특성 파악하기잠정적 문제선정과 문제지도 그리기역할과 상황 설정하기문제 작성하기 (시나리오 작성)문제 만나기문제해결 계획 세우기탐색 및 재탐색하기해결책 고안하기발표 및 평가하기① 박물관 견학• 박물관의 종류와 하는 일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