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중심 전환교육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서론
지적장애인 또한 인간으로서 올바른 사회인이 되려면 직업에 관한 지식이나 기술과 타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인지 능력이 미약하기 때문에 자신이속한 사회에서 기대하고 있는 사회문화적 수준에 부합되지 않아 부적절하게
되어 타인과의 사회생활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지적장애아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직업지도와 생활기능교육이 재활활동의 중요한 핵심이며 가장 본질적인
과제임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생활중심 전환교육활동을 통해 지적장애아의 직업적인 기술,일상생활기능을 증진시키려는 연구
전환교육은 주로 지적장애학생이 일상생활의 자립으로부터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취업,학교 졸업 후 직업 교육의 참가,가정의 유지,지역사회 참여,원만한 대인관계 및 사회적 관계의 경험 등을 포함한다
목적
첫째,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밝힌다.
둘째,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밝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정보 참고하겠습니다.
  • 82380***
    (2021.07.14 09:56:52)
회원 추천자료
  • [사회] 발달장애 청소년 가족의 요구와 대처 방안
  • 장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같이 생활하다 보면 발달장애에 대한 편견이나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발달장애를 지닌 학생들은 사회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일반 친구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며 이로 인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할 수 있다. 또 증상 중 하나인 폭력성의 증가로 인해 종종 학교폭력의 가해자가 되기도 하며 지적인 수준이 높지 않는 학생의 경우에는 이를 이용당하여 폭력을 받는 폭력의

  • 특수아교육학개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특수아교육학개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목차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I. 정의II. 원인1. 신경생물학적 원인2. 아동의 기질과 모의 양육행동3. 출생과정의 문제4. 생활환경의 영향5. 유전III. ADHD의 특성IV. 판별 및 평가방법I.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와 감별해야 할 경우II. 의학적 질환 및 검사III. 면담 및 행동관찰1. 부모 및 아동과의

  • [정신지체아 사회적 기술]정신지체아 사회적 기술의 의미,중요성,영역, 정신지체아 사회적 기술의 결함,중재전략,교수방법 분석
  • 사회적 상호작용을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것으로 보고, 더욱 만족스러운 사회적 상호작용을 형성하고, 자신의 외로움과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그것을 합리적으로 해결해 가는 과정을 사회적 기술이라고 본다.둘째, 교육적 중재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지능검사만을 사회적으로 타당한 결과로 중시하는데 대한 각성으로서 한 개인을 구성하는 능력을 지적, 사회적, 신체적 측면 등으로 다양화 하려는 것으로 사회

  • 정신지체아 동의 원인과 특성
  •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특수교사의 주된 관심은 정신지체학생이 전략을 배우게 하고, 또 실생활에 그 전략을 자발적으로 사용하도록 조력하는 일에 있을 것이다.1) 인지적 특성적응행동(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기술들), 참여, 상호작용, 사회적 역할들, 건강(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생태학적 요인들), 맥락(환경과 문화)을 포함하는 서로 다른 차원들의 맥락 내에서 지적 기능이 이해되어야 한다. 다시 말하면,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행동장애의 원인3)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4) 정서 및 행동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5)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 방안(1)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육(2) 부모교육(3) 전환교육(4)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교육(5) 자아 탐구 교육(6) 대안적 사고전략 증진 교육(7) 아동 발달 프로젝트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ADHD는 발달적으로 부적절한 주의력과 비정상적인 활발함, 그리고 충동적인 성향이 심각하고 지속적이어서 아동의 일상생활에 상당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