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중심 전환교육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전환교육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2020 특수교육학개론4공통][지적장애선정]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기술하시오.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교육 A형)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본문내용
-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서론
지적장애인 또한 인간으로서 올바른 사회인이 되려면 직업에 관한 지식이나 기술과 타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인지 능력이 미약하기 때문에 자신이속한 사회에서 기대하고 있는 사회문화적 수준에 부합되지 않아 부적절하게
되어 타인과의 사회생활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지적장애아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직업지도와 생활기능교육이 재활활동의 중요한 핵심이며 가장 본질적인
과제임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생활중심 전환교육활동을 통해 지적장애아의 직업적인 기술,일상생활기능을 증진시키려는 연구
전환교육은 주로 지적장애학생이 일상생활의 자립으로부터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취업,학교 졸업 후 직업 교육의 참가,가정의 유지,지역사회 참여,원만한 대인관계 및 사회적 관계의 경험 등을 포함한다
목적
첫째,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밝힌다.
둘째, 생활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밝힌다.
자료평가
- 좋은 정보 참고하겠습니다.
- 82380***
(2021.07.14 09:56: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영문학] 미국문학에서의 소수민족문학과 작가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