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의 지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교육의 지향성
<목차>
1.머리말
2.역사의 정의와 역사교육의 필요성
2.1역사의 정의
2.2역사교육의 필요성
3.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역사교육
3.1우리나라 역사교육
3.2다른 나라 역사교육
4.우리나라 역사교육의 문제와 원인
5.우리나라 역사교육의 개선방안
6.맺음말
1.머리말
우리나라에서 역사교육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지 의문을 품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나라 역사교육과 다른 나라 역사교육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역사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논의해보자.
2.1 역사의 정의
<역사의 정의>
인간이 거쳐온 모습이나 인간의 행위로 일어난 사실, 또는 그 사실에 대한 기록을 말한다.
<삼국사기>
고려시대 김부식(金富軾) 등이
기전체(紀傳體)로 편찬한 삼국의 역사서.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만길. 역사를 위하여.한길사.1996.
길철준.한국 사학사 연구.서울대출판부.1993
삼국사기 사진
http://100.naver.com/100.nhn?docid=86065
국사책 사진
http://blog.naver.com/cej0208?Redirect=Log&logNo=140018743186&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12/2005/10/26/291/historybook_1-cej0208.jpg
사회책 사진
http://blog.naver.com/13youngeun?Redirect=Log&logNo=30106680102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