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의 지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역사교육의 지향성
<목차>
1.머리말
2.역사의 정의와 역사교육의 필요성
2.1역사의 정의
2.2역사교육의 필요성
3.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역사교육
3.1우리나라 역사교육
3.2다른 나라 역사교육
4.우리나라 역사교육의 문제와 원인
5.우리나라 역사교육의 개선방안
6.맺음말
1.머리말
우리나라에서 역사교육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지 의문을 품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나라 역사교육과 다른 나라 역사교육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역사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논의해보자.
2.1 역사의 정의
<역사의 정의>
인간이 거쳐온 모습이나 인간의 행위로 일어난 사실, 또는 그 사실에 대한 기록을 말한다.
<삼국사기>
고려시대 김부식(金富軾) 등이
기전체(紀傳體)로 편찬한 삼국의 역사서.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강만길. 역사를 위하여.한길사.1996.
길철준.한국 사학사 연구.서울대출판부.1993
삼국사기 사진
http://100.naver.com/100.nhn?docid=86065
국사책 사진
http://blog.naver.com/cej0208?Redirect=Log&logNo=140018743186&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12/2005/10/26/291/historybook_1-cej0208.jpg
사회책 사진
http://blog.naver.com/13youngeun?Redirect=Log&logNo=30106680102
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과정의_사회적_성격과 이론
- [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원불교][건국론]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의 발표, 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의 저술배경, 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의 구성, 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의 역사성, 원불교 송정산 건국론의 현대적 조명 분석
- [민주시민의식][시민교육]민주시민의식과 시민교육, 민주시민의식과 교수학습방법, 민주시민의식과 경제, 민주시민의식과 공공행정, 민주시민의식과 유교문화, 민주시민의식과 환경보전, 민주시민의식과 통일 분석
- [교육사회학] 교육주체운동과 대안교육
- (방통대 2016-1) 항존주의 본질주의 진보주의 재건주의 교육철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내적타당도와 외적타당도 중 어떤 것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대학국어작문] [문학의 이해] 소설가 박경리에 대하여(A+리포트)
- [중국문화]패왕별희 인생,시대배경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념의기 레포트
- 정념(情念)의 기-시해설
- (서태길)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