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태교육
프로그램
목 차
1. 생태교육이란?
2. 생태교육의 교육이념
3. 생태교육의 교육목표
4. 생태교육의 교육방법
5. 교사의 역할
6.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
7. 교육계획
8. 프로그램 실제 운영사례
9. 출처
1. 생태교육이란?
* 생명사상, 생명의 세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으로 모든 생명가치와 그 실현을 존중, 아이의 자연성을 실연하는 것에 초점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 초부터 관심.
* 1999년 부산대학교 부설 어린이집에서부터 시작.
* 아이들을 자연의 본성을 지닌 선한 존재로 보고, 아이들이 본래 지니고 있는 원기와 생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교육.
* 아이 살림, 교육 살림, 농촌 살림, 생명 → 신명 나는 아이, 신명나는 세상을 희망
* 생태유아교육의 기본 틀 → 나무로 표현
자연의 일부이고 매우 자연친화적인것
* 생태유아교육의 기본 체계도로서의 생명수는 생태유아교육이라는 하나의 생명체가 탄생하여 천지만물의 지극한 기운으로 점차 커다란 나무로 자라가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
2. 교육 이념
* 생명 중심 교육을 지향한다.
* 공동체 중심 교육을 지향한다.
* 몸·마음·영혼이 교육을 지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 생태교육프로그램
  • 생태유아교육의 연간계획안 >> 계절월절기명절내용세시풍속먹거리봄2경칩: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날춘분:농사를 시작하는날머슴날(2월1일)농사가 시작되기 전, 일꾼이 하루 쉬면서 즐기는날고추장담그기콩볶아먹기3청명:가래질을 하고 농사를 시작하는 날곡우: 봄비가 내리고 곡식이 윤택해지는날삼월삼짇날(3월3일)강남갔던제비, 나비,새가 돌아오는날화전놀이, 활쏘기, 쑥뜯기, 풀놀이, 닭싸움진달래화

  •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계기는 현대의 자연생태계 위기와 유아교육 현장의 반생태적인 요소의 발견에서 출발했으며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면서 생명을 소중히 하는 것을 지양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산업화된 개인적 사회적 생활공간에서 영유아들에게 자연 속의 자연물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놀이를 되찾아 주고, 영유아들이 삶 속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스

  • 생태유아교육의 프로그램 종류와 교사의 역할00
  • 생태유아교육의 프로그램 종류와 교사의 역할00-목차-1. 생태유아교육의 개념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3. 생태유아교육의 목적 4. 생태유아교육의 목표 5. 생태유아교육의 프로그램 종류 6. 생태유아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7. 생태유아교육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 8. 생태유아교육의 장.단점9. 결론유아는 자연 속에서 자라면 정서교육에도 매우 좋고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육체를 갖게한 바탕이 되어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

  • [보육교사]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의 개념 정리 및 생태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고, 실천프로그램
  • 보육교사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의 개념 정리 및 생태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고, 실천프로그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만5세 대상 활동계획안을 구성해보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생태유아교육의 목적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개념1) 환경 영역 프로그램(1) 산책 프로그램(2) 절제, 절약 프로그램2) 놀이 영역 프로그램(1) 바깥놀이 프로그램(2) 세시풍속 프로그램(3) 손끝놀이 프로그램(4) 몸짓놀이 프로그램3. 생

  • [생태유아교육]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구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생태유아교육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및 환경구성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론오늘날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자연과 함께 어울려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땅을 밟고 뛸 수 있는 시간이나 공간이 허락되지 않는 것이다. 콘크리트 구조의 가옥과 아파트에서 유치원⋅어린이집⋅놀이방⋅학원 등으로 대부분의 활동이 실내에서 이루어지며 장난감과 교구를 가지고 놀고 있다. 게임과 외국 만화⋅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