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교육 다양성이 배제된 어린이 TV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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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시민교육
다양성이 배제된 어린이 TV프로그램
목차
다양성이 배제된 어린이 TV프로그램
활동 목표목적
활동 보고
활동 목적목표
목적
목표
인격이 형성되는 시기인 유아기의 아이들이 다양성을 수용하고 존중하는 유아 TV 프로그램을 접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걸맞은 가치관을 갖출 수 있도록 함
현재 방영중인 유아 TV프로그램의 등장인물 및 구성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분석한 후 유아 TV 프로그램의 개선 방향에 대한 제안서를 관계자께 전달
활동 보고: 인터뷰
무지개 청소년 센터 이지은 선생님
다문화 청소년의 교육에 대해
한국은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교육지원이 다른 나라에 비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더욱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유아 TV 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가정 자녀 배제에 대해
한국의 청소년들은 대부분 TV보다는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접하는 매체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무지개 청소년 센터 이지은 선생님
활동 보고: 인터뷰
다문화 청소년을 교육하면서 느낀점에 대해
한국 학생들에 비해 순진하고 착한 편이며, 출신 국가별로 학생들 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진로, 진학, 심리정서적 부분에 대한 보다 많은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단체는?
중앙다문화교육센터(http://www.nime.or.kr)에서 다문화교육정책, 관련 법령, 교육통계자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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