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급: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한국어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형태의 산문을 접함으로써 보다 심화된 한국어를 이해하고 아울러 한국 문화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다.
4급: 중급정도의 실력을 가진 외국인들이 한국 사회에서 고급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꼭 필요한 중요 문형과 여러 서술문 형태를 익힐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다. 또한 한국인들이 잘못 쓰고 있는 오표기와 틀리기 쉬운 문형들까지 제시하여 보다 정확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I.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말하기』: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 문화교육원
1. 전체 단원 구성
1.그게 말처럼 쉽지 않아요
2.어디 예쁘고 발 편한 구두 없을까요
3.김치찌개에는 정말 김치만 들어가요
4.안 나오면 후회할 걸요.
5.태권도에 푹 빠졌어요.
6.가다 보면 언젠가는 도착하겠지요.
7.외아들 치고 속 넓은 사람 없다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론 한국어 듣기 교재분석 - 통합교재와 기능별 듣기 교재중심으로
  • 한국어 듣기 교재분석-통합교재와 기능별 듣기 교재중심으로-1. 분석 대상(1) 교재선정(2) 선정이유2. 교재 분석의 주안점 및 분석 항목(1) 교재 분석의 주안점(2) 교재 분석 항목3. 교재 분석 내용 (1) 교재분석(2) 분석내용 비교 및 평가4. 참고문헌 1. 분석 대상 교재(1) 교재선정통합교재말하기 쉬운 한국어 성균관대New 서강 한국어 초․중급 1A/B, 2A/B, 3A/B 서강대 2008기능별교재한 달 완성한국어 중급 듣기 연세대 2006초급 한국어 듣기 국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주제 : 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Ⅰ. 서론교육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교사, 교육과정, 교재, 교수 방법 등의 교수 변인과 학습자, 학습 장소, 학습 목표 등의 학습 변인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 가운데서 교재는 교육과정에 따라 교수 방법, 평가 방법 등을 담고 있으며 교수 변인

  • 제4주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4주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Ⅰ. 서론오늘날 교육에서 교재는 교육의 내용이자 학습자와 교사를 연계해 주고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교재의 가장 큰 기능은 교수-학습 자료의 제공이겠지만 그 외에도 교육의 목적과 목표, 교육과정, 교수법과 유기적인 관계가 있다고 한다. 특히 국외의 한국어 교육 같은 경우는 외국이라

  • 외국어교재와 한국어교재의 교수법 비교분석
  • 한국어 회화’는 문법 교수 기법의 변천사 속에서 커다란 지표가 되어주었음을, 그리고 그 영향력은 인정하나 현재 주목받고 있는 교수법과는 다소 먼 감이 있어 자료 첨부는 하지 않았음을 밝힌다.) – 와 외국 영어 교육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교재 (Grammar Practice Activities-penny ur, Grammar plus, Person to Person 외 다수)를 한국어와 영어의 공통되는 문법 영역인 ‘부정문’ , ‘인용문’ , ‘명령문’ , ‘비교문’ 의 문법 교수 기법 중심으로 비교 대조 분석

  • [공무원열정가득]4주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4주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Ⅰ 서론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교재를 선택하는 것은 언어 습득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재는 학습자들이 새로운 언어를 이해하고, 연습하며,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따라서 교재의 선택과 평가는 학습의 효율성과 질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4주 2차시 수업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