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부자유아의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사회심리적 특성, 원인질환,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자아개념형성, 교육,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신체존중감, 진로지도 분석
-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정의, 심리적 특성,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집단상담,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의 놀이지도,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 음악요법
- [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의 개념, 신체심리학적 특성, 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의 신체상, 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의 대인관계, 지체부자유아(지체부자유아동)의 진로지도 분석
- [지체부자유] 지체부자유(지체장애)의 유형, 지체부자유아(지체장애아)의 원인, 지체부자유아(지체장애아)의 사회심리적 특성, 지체부자유아(지체장애아)의 신체존중감, 지체부자유아(지체장애아)의 재활훈련 심층 분석
- [사회복지] 지체부자유아의 치료 및 운동발달fp
- 본문내용
-
지체부자유를 지체의 기능 형태상 장애를 지니고 있고, 체간의 지지 또는 손발의 운동 동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여 일반적인 교육시설을 이용하여 학습이 곤란한 자"라고 규정하고 있다.
(2) 장애인복지법
(1) 한 쪽 팔이나 다리 또는 몸통의 기능에 분명하고 지속적인 장애가 있거나,
(2) 한 손의 엄지손가락이 없거나 검지를 포함해 두 손가락의 끝 마디 이상을 잃은 경우,
(3) 한 쪽 다리를 리스프랑 관절 이상 잃은 경우,
(4) 두 발의 모든 발가락을 잃은 경우,
(5) 한 손의 엄 지 손가락에 영구적 기능장애가 있거나 검지를 포함하여 세 손가락 이상이 영구적 기능장애를 보이는 경우,
(6) 손발과 몸통에 위에서 언급한 (1)~(5)의 내용 중 한 가지 이상의 장애가 있는 경우.
2) 지체부자유아의 분류
(1)상지의 절단, 상지 기능의 장애, 하지의 절단, 하지기능의 장애, 체간기능의 장애 등 장애 부위별 기준에 의한 분류
(2)뇌성마비와 같이 뇌손상에 기인하는 것과 척수 및 척추질환, 관절의 이상 등과 같은 비뇌손상에 기인하는 것과 뇌손상 유무의 기준에 의한 분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