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내에 있는 유아원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시기 어린이의 전인적 발달을 도와주기위해 설치한 곳이다.
대학교란?
초등, 중등, 고등교육으로 나우어 볼 때 최고의 교육기관이다.
대학교 내의 유아원을 접목시킬 때 주안점
대학교에 있는 유아교육과 학생들 또는 교수들 등 유아교육에 대해서 가장 많이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므로 이들의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서 유아를 좀 더 창의적이고 안정적으로 교육시켜야 된다. 하지만 이렇게 대학 내에 유아원을 설치할 때 그 대학의 명성에 따라 유아원의 질이 결정 되버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이런 현상을 막아줄 수 있도록 방안을 잘 생각해봐야겠다.
교육 방안
대학 내의 유아원은 유아들은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이고 스스로 발견 학습할 수 있다는 철학아래 유아교육과 학생에게 참관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교육 전문 인력 양성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유아원으로 대학 내의 유아교육과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아이들을 가르칠다.
1. 지역사회의 유아교육을 선도할 질 높은 시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 유치원 수업자료를 개발하여 지역 유치원 교사연수를 제공한다.
3. 유아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실험유아원으로 창의적인 교육과정운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4. 유아를 키우고 있는 교수들 또는 학생들의 불편을 덜어 준다.
5. 유아들에게 항상 평등한 대우를 해준다.
설계위치와 도면에 대한 설명
먼저, 설계 위치에 대해서의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외국의 보육제도에 관한 고찰
  • 있는데 최근에는 일하는 어머니들이 많이 생겨 오전에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오후에는 아동보육센터를 보내지 않아도 계속해서 유치원에서 보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유치원은 전통적으로 5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근래 4세 미만의 아동보육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위 Pre-Kindergarten이 설립되었다. 유아원은 2~3세 아동을 위한 조기교육이 그 핵심이다. 특히, 유치원 연령이하의 아동교육 기관이 되어 있으며 대학의 실

  • 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의 문제점과 향후 유아교육의 발전방안 확인
  • 내용의 강화와 함께, 유치원의 보육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다소 완화시킬 수 있다. 각 가정의 유아들은 유치원이든 어린이집이든 원하는 유아교육을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만큼, 높은 수준의 보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유아교육 체제는 완벽하지 않다.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에 대해 인식을 하고 그에 맞는 유아교육을 해야 한다. 우리는 사회의 일원으로써 유아교육 체제의 문제점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우리나라

  • 러시아와 북한 분석
  • 20휴식9:20 ~ 11:00수업( 낮은반 30분정도, 높은반 45분정도)휴식 (매 수업이 끝날때마다 20분씩 휴식)수업과 휴식을 번갈아 가며 2시간 정도 오전수업 진행11:00 ~ 11:30놀이시간11:30 ~ 1:00점 심 1:00 ~ 3:00낮 잠3:00 ~ 3:15자리 정돈3:15 ~ 3:30낮 체조3:30 ~ 4:00교양 시간4:00 ~ 4:30오후 간식4:30 ~ 귀가교사 양성제도 3년제 교원대학내에서 세운 인민학교 교원과 유치원 교양원을양성. 모든 사범전문학교에 보육과를 설치하여 체계적으로 양성되고 있으며

  •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
  • 유아원과 學前班(소학교에서 운영)을 통해 진행된다. 어린이들에게 주로 감지, 언어, 숫자, 생활습관 등 면을 교육한다. 학령 아동의 유아원 입학률은 43.8%로 나타나 있고 공립과 사립 약 15만 여개 유아원에 2천여 만 명 어린이가 다니고 있다. 공립은 대부분 운영시간이 길고 학비가 낮은 반면 사립은 학비가 비싸고 각자의 특색을 가지고 교육내용, 방법 등에 대해 적시적인 조절을 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사립유아원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소학교

  • [보육교사][보육교사 특성][보육교사 역할][보육교사 직무만족도][보육교사 현황][보육교사와 에듀케어]보육교사의 특성,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 보육교사의 현황, 보육교사와 에듀케어 분석
  • 2000) : 야간 및 24시간보육 실태 및 요구도 조사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제22집김춘예(1998) : 보육시설 보육교사의 근무조건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표갑수백선희(1999) : 보육인력(시설장 및 보육교사)의 자격제도 및 전문성 유지환경에 대한 평가,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7집이윤경(2000) : 보육교사 처우와 근무환경에 대한 제언, 공동육아연구원이상혁(2000) : 보육시설 보육교사의 근무만족도 연구, 협성대 석사논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