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 실제의 통합적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발달에 관한 개략적 서술과 실제를 기초로 유아교육기관에서 영 유아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위해 꾸며졌다.
- 좀 더 명확한 이해를 돕기위해 영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프로그램 실제와 부적합한 실제를 대비하여 서술하였다.
(교사들이 인준기준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이해하여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의도)
-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을 통합적 요소로 서술하였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하루일과는 유아의 모든 발달영역이 통합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 프로그램 실제의 요소들은 집단 프로그램의 요소들이 병행되어 언급되었다.
- 다음의 서술된 내용을 연대적 연령에만 국한시켜 보아서는 안될 것이다(개인차 고려).
- 본 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영아를 출생~약 1년간(걷기이전 시기의 유아), 유아를 2½~3세경 까지 로 보면 된다.
◆ 영아기(Infants)
1. 요소: 성인과 영아간의 상호작용.
적합한 실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