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표 만들기&통합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덕 4시간, 제2외국어: 5시간, 음악 3시간, 가정 4시간, 체육 3시간, 미술 3시간, 사회 4시간
☞ 수요일은 하루종일 학생들이 자유로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량교육 시간에는 성교육과 학교폭력을 바탕으로 최근 교육현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문제점들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듣게 할 계획입니다. 동아리 교육에서는 수영이나 자전거 배우기 및 학생들에게 활동적인 영역을 바탕으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세월호 침몰사건이 우리 조가 구성한 동아리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합교육과정}
▣ 주제: Were the world
▣ 통합교육과정 전체 목표
(1) 다양한 언어적 종족적 배경과 다른 국적의 문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넓혀 다문화 사회에 적응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만들어가야 하는 책임감을 갖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도르프 유아교육
  •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교실, 예술모임, 교육의 초보과정, 시간제교사 훈련과정, 다양한 성인교육 등이 있고 교사와 만남으로 공개토론, 학부모의 밤, 가정방문, 정규모임, 계절축제 참여기회제공 등으로 부모들과 교사들의 긴밀한 협조는 발도르프 학교의 핵심이다. 교육은 학부모의 지원과 관심을 필요로 하고 어린이들에게도 이러한 협조가 삶의 기반이 된다.4) 발도르프 교육이 우리 교육에 주는 시사점(1)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은 인간에 대

  • [교육학] 우리들은 1학년교육과정
  • 통합 교과 정신의 구현교육 과정에서 통합 교과의 정신을 최대한 구현하고자 하였다. 제 6 차 교육 과정에서 각 시․도별로 개발한 교육 과정을 보면, 형식적으로는 통합 교과의 방식을 취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교과간의 인위적인 구분이 많았다. 따라서, 제 7 차 교육 과정에서는 교과의 인위적인 구분을 배제하고, 통합 교과의 정신을 교육 과정에서 구현하고자 하였다. 즉, 제 7 차 교육 과정에서의 ‘우리들은 1 학년’ 교육 과정은 관련되는 개별 교

  •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논의(특수아교육)
  • 목 차Ⅰ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개관1.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개념2. 통합교육과정의 설계(1) 통합교육과정 설계의 중요성(2) 통합교육과정 준거의 설정(3) 통합교육과정 수업의 목표 설정(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역사적 배경3.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역사적 배경Ⅱ 장애아동의 통합교육과정 내용의 구체적인 분석1.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시대적인 흐름에 대한 분석(1)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철학적 접근과 패러다임 변화(2) 장애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통합성이라는 것이고, 발도르프 학교 교사들이 실제로 교육의 일차적인 목적을 이에 두고 있다. 먼저 의지, 사고 감정이 골고루 발달한 인간으로 교육하기,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요구에 맞춰 자기교육의 길을 걷게 하기, 교육과정에서 예술적인 활동과 학문적인 활동을 통합시켜 조화로운 인간으로 교육하고 학습의욕 길러주기, 예술로서의 가르침, 교사가 가르치는 일과 학교 경영 모두에 참여하기 학급과 학교를 공동체로 만들기에 목적

  • [교육심리] 교과중심교육과정 VS 경험중심교육과정
  • 교육과정을 대개 이러한 뜻으로 쓰고 있다.이러한 구분 이외에도 학생의 경험을 중시하는 1930년대 진보주의교육자들의 경험중심 교육과정, 교과의 개념법칙 등 구조를 중시하는 1970년대의 학문중심 교육과정 등이 있고, 최근에는 다시 사고력 등 인지능력을 중시하는 인지과정중심 교육과정, 개인의 의미를 중요시하는 인간중심 교육과정, 몇 개의 교과목을 통합하여 주제나 경험중심으로 구성하는 통합교육과정 등 교육과정은 시각과 관심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