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수의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교수는 교사가 교육적 의도를 가지고 하는 일체의 활동을 의미하며,
수업은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습자의 내외적 조건을 체계적으로 조정하는 과정을 뜻한다.
교수 행위에 대해서는 다음의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① 두 사람이 관련된다.
② 두 사람 각자가 서로 상이한 방식으로 그 행위에 참가한다는 것이다.
2) 교수의 변인
특정 교과의 내용을 학습자에게 전달해 주는 가정에서 고려해야 할
교수변인은 매우 다양하다.
Dollard와 Miller(1950)는 교수 - 학습 장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변인으로
충동, 단서, 참여, 보상의 네 가지 변인을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스타강사, 스타교사를 통한 효과적인 학습방안 연구
  • 교육심리학, 학지사, 2004, Chapter 8장, 9장 (2) Anita E. Woolfolk, 교육심리학, 학문사, Chapter 11장, 12장2) 인터넷 검색(1) “스타교사”, “스타강사”, “학교수업방법”, “어떤교사가 좋은 교사인가”등 3) 설문지 조사(1) 학생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중 인천에 있는 학원을 다니는 학생(2) 선생님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중 인천에 있는 학교를 근무하는 선생님제2장 교수이론, 효과적인 교수방법 이론적 고찰1. 교수기초 1) 교수의 개념(1) 교수(T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교육심리학]1.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있는 한계성을 보였다.그리고 도덕적 사고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도덕적 행동이나 도덕적 감정을 무시했다는 점과 모든 문화권에 보편적으로 이론을 적응하는 데 한계를 지니고 있다.참고 자료교육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열정과 기질 하워드, 임재서 역, 북스넛, 2004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 유경재 역, 웅진지식하우스, 2007콜버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문용린 역, 아카넷, 2000김용준, 김교정,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민사, 2012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심리학1. 교육심리학의 의미2. 교육심리학의 영역Ⅲ. 학습심리학1. 학습의 개념2.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3. 손다이크의 학습이론4.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5. 밴듀라의 사회학습이론Ⅳ. 수업이론1. 수업의 개념2. 수업이론과 수업모형Ⅴ. 교육평가1. 교육평가의 개념2. 교육평가의 가치와 의미3. 교육평가의 기능4. 교육평가의 유형5. 평가도구의 구비조건Ⅵ. 자기주도 학습Ⅶ.동기유발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1. 학습유형에 따른

  • 교육공학 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 교육공학의 필요성교육과 공학에 있어서 과학적인 지식을 베이스로 하고 창의적인 면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문제해결에 있어서 체계화된 방법과 기술을 적용시켜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2.3 교육공학의 5가지 주요 영역1) 설계 영역설계 영역에 있어서 교수체제의 설계와 메시지 등 하위영역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설계 영역의 이론적인 기초는 교수심리와 체제이론으로 볼 수 있으며 문제를 탐구 하는데 있어서 교육공학의 설계와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