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 활용 교수학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매체 활용 수업 : 인터넷 활용의 확대로 인터넷 활용 또는 웹기반 수업을 의미하게 됨.
1. 사회과에서 ICT활용 수업에 관심을 갖는 이유
① 가상 현실이 사회적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됨. - off line : 훌륭한 민주시민 양성
- on line : 훌륭한 네티즌 양성
② ICT 활용 수업이 전통적인 수업 방법을 보완 - 무한한 간접체험기회 제공
③ 통합 학습(Blended Learning) - on line과 off line의 적절한 조화 강조
※ 목적전치 현상 경계 필요 - 가르칠 내용이 기기에 대한 관심보다 앞서야 함.
2. 인터넷 수업 환경의 특징 (교재 188쪽 표 7-1참고>
- 상호작용 활동 강화, 멀티미디어 활용, 자료검색의 용이, 장소와 시간적 한계 극복,
세계 속의 개인 경험, 다양한 전문가의 도움, 공식적비공식적 교육활용 지원 가능, 쉬운 사용법, 실시간 정보 제공, 흥미, 사이버 문화 형성 등.
ICT 활용 수업의 목표 : 정보화 능력을 활용하여 사회과 수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의 활용
  •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의 활용♠ 목 차 ♠1. 여는 말 22. 여러 가지 교수 학습 방법(1) 역할놀이 2(2) 독서클럽 4(3) 쓰기 워크샵 7(4) 매체 활용 학습 8(5) 토론 중심 학습 10(6) 신문 활용 교육 133. 닫는 말 161. 여는 말- 최근에 교육의 질 저하 문제가 부각

  • [교육] 어슈어(ASSURE) 모델활용 교수지도안
  • 교수 학습의 개선을 위 한 자료로 활용한다.-형성평가1. 다음 빈 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사춘기)청소년기는 특히,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어 이성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성적 욕구를 느낄만한 시기라 해서 이 시기의 초기를 흔히 ( ) 라고 한다.2 다음 청소년기의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를 쓰시오. (주변인)어린이와 어른 중에 어느 쪽에도 속하지 못하고, 가장자리를 맴도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말이다.3. 다음

  • [실기교육 방법론]교육방법 및 교육 보조매체의 유형별 장단점 및 활용상의 유의점
  • 활용수업의 장단점과 유의점▶ 장점- CAI는 학습자 중심의 원격교육매체로 사용될 수 있다.- 최신의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가상공간과 가상의 삶을 제공해 준다.-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 단점- 오프라인 상태에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습자들의 상호작용이 어렵다.- 정보의 불안정성을 갖고 있으며, 오류가 있는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 컴퓨터 활용수업의 유의점- 교수 기록

  • 도덕과 학습 자료의 활용
  • 활용3) 도덕과에서 학습 자료와 매체의 활용INDEX학습 자료와 매체1학습자료와 매체1) 학습자료와 매체의 개념학습 자료란? 매체란? 협의: 광의:학습에 필요한 자료시청각매체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수목표 달성을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Ex) 시청각 매체, 인적자원, 학습내용, 학습환경. 1학습자료와 매체2) 학습자료와 매체의 필요성학습효과 증진주의 집중과 동기유발학습경험의 구성새로운-교수 학습법의 실현수

  • [교육학]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 교수학습 설계의 핵심이 되는 몇 가지 요소를 추출해 본다면 다음과 같다. 풍부하면서 실제적인 문제 해결 환경을 학습에 부여한다. 학습을 위하여 실제적인 상황과 학업적인 상황들을 제공한다. 학습자에 의해 통제되게 한다. 학습자들의 이해를 위한 피이드백을 제공하기 위해서 오답(errors)을 매개체로 활용한다. 앞서 열거한 구성주의자들의 수업은 다음과 같은 공통적 특성들이 강조되어 있다.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 의식 자아성찰적 실천 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