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학습 자료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덕과
학습 자료의 활용
학습 자료와 매체
1) 학습 자료와 매체의 개념
2) 학습 자료와 매체의 필요성
3) 학습 자료와 매체의 분류
2. 학습 자료와 매체의 활용
1) 다양한 학습 자료와 매체의 선정과 활용
2) 학습 자료로서의 교과서 이해와 활용
3) 도덕과에서 학습 자료와 매체의 활용
INDEX
학습 자료와 매체
1
학습자료와 매체
1) 학습자료와 매체의 개념
학습 자료란?
매체란? 협의:
광의:
학습에 필요한 자료
시청각매체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수목표 달성을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
Ex) 시청각 매체, 인적자원, 학습내용, 학습환경...
1
학습자료와 매체
2) 학습자료와 매체의 필요성
학습효과 증진
주의 집중과 동기유발
학습경험의 구성
새로운-교수 학습법의 실현
수업의 효율적 운영
학습자의 인지능력 함양
교수활동의 표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수학과 ICT,영어과이러닝,사회과수준별,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체육과 웹기반,한문과WBI 지도자료
  • 중학교 수학과 ICT활용, 영어과 이러닝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사회과 수준별, 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 체육과 웹기반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한문과 WBI 지도자료 분석Ⅰ. 중학교 수학과 ICT활용 지도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특징3. 기대효과Ⅱ. 중학교 영어과 이러닝 지도자료(수업자료)1. 필요성 2. 목적3. 적용 및 효과1)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읽기 학습자료 및 학습 프로그램의 적용2) 인터넷

  • 초등학교 영어교과서,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초등학교 사회교과서, 초등학교 미술교과서, 초등학교 체육교과서, 도덕교과서 분석
  • 학습과 단원정리 학습 지도2. 사회과 교과서의 활동중심 과제 지도3. 사회과 지도의 산물인 결과물 정리4. 사회과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교수 - 학습자료 및 아이디어 활용Ⅴ. 초등학교 미술교과서1. 2학년 ‘즐거운 생활’1) 놀이와 표현 2) 감상3) 이해2. 3학년 ‘미술’1) 미적체험2) 표현3) 감상Ⅵ. 초등학교 체육교과서1. 교과서의 편찬 방향2. 기본체제1) 내용 제시 방식의 원칙2) 교과서 내용의 구성Ⅶ. 초등학교 도덕교과서1. 도덕과 교과

  • [수업자료][교수자료]수학과 통계,국어과 멀티미디어,빛과그림자,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서예,한자,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수학과 통계영역, 국어과 멀티미디어 수업자료(교수자료), 과학과 빛과그림자영역, 체육과 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미술과 서예 수업자료(교수자료), 한문과 한자 수업자료(교수자료), 도덕과 통일교육 수업자료 분석Ⅰ. 수학과 통계영역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목적3. 효과1) 교육과정 측면2) 교사 측면3) 학생 측면Ⅱ. 국어과 멀티미디어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내용1) 글쓰기 학습 환경 조성2)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제작3.

  • [고등학교 사회과 수업 지도안] 법과 사회
  • 활용 교육 신문활용교육(NIE)이란 신문 지면에 나타난 모든 자료, 즉 기사, 칼럼, 사설, 그림, 사진, 그래프, 광고, 만평, 만화, 삽화 등을 학습에 활용하는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신문기사는 단순한 사실 보도에서부터 보다 고급의 분석 해설기사에 이르기까지 수준이 천차만별일 뿐만 아니라, 내용 또한 학생들에게는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부적절한 경우가 많아 이를 여과 없이 바로 교육에 활용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신문지면은

  • [교육] 어슈어(ASSURE) 모델활용 교수지도안
  • 도덕과 평가는 가급적 다양한 평가 방법과 기법을 적용하여 객관적, 합리적 평가가 이 루어지도록 하며, 평가 방법은 지필 평가, 행동 관찰, 자기 보고, 면담법, 구술평가, 포 트폴리오, 토론과 발표에 대한 평가, 학생 상호 평가 등을 적용한다.(3) 도덕과 평가는 목표 지향적, 준거 지향적 평가로 운영한다.(4) 평가결과는 학생들의 계속적인 도덕적 성장을 촉진하고 도덕과 교수 학습의 개선을 위 한 자료로 활용한다.-형성평가1. 다음 빈 칸에 들어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