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거꾸로 교실수업모형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연구의 목적: 모든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활 할 수 있는 ‘거꾸로 교실’을 사회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사례 개발을 제시함으로써 실직적인 교육 평등 실현에 기여
◈ 연구 내용과 방법: 개념 정의, 사회과 교육에서 필요성, 학습자-중심 학습의 기본 논리와 수업 모형 정리, 사회과 거꾸로 교실 활용 사례 개발하여 제시, 활용 의의 논의
Ⅱ. 사회과 수업에서 거꾸로 교실 활용의 필요성
1. 거꾸로 교실이란: 혼합학습(Blending Learning) 의 한 형태
전통적 수업
거꾸로 교실
공통점
교실 내 : 주요 학습활동으로 질의와 응답
교실 밖 : 실제 연습이 실시 되는 점
차이점
교실 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ICT 활용 교육과 브레인스토밍
  • 거꾸로 하면? (뒤집으면?)② 기록자는 사회자의의 옆자리에 위치하여 발표된 아이디어를 정확하게 기록한다.③ 가치판단을 요하는 문제는 브레인스토밍의 대상이 못된다.④ 참가자들이 브레인스토밍의 방법과 원칙을 확실히 알고 임할 수 있도록 철저히 지도 한다.⑤ 브레인스토밍 방법을 익히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 1-2회 지속적으로 실시한다.⑥ 처음엔 교사의 계획에 따라 주어진 주제를 실습하며 익히다가 능숙하게 되면 집단별로 주제

  • 교육과정4공통) 교육과정대한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대해설명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델과 교육과정운영대한 교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사회과 5~6학년 군 ‘촌락의 모습과 생활’ 단원에서의 배움 중심 수업 사례를 개발하여 특수교육 교육과정 설계 및 수업 적용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한다. 역행설계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제시해 보기로 한다.첫째, 교육과정 설계는 교육과정 절차상의 획기적인 변화로 목표 성취를 위해 평가를 강조한 모형이다. 일반적인 수업설계는 Tyler(1949)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에 따라 수업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 경험을 선정 조직하여 마지막으로 학습 결과를 평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이론적용하기-기억의 과정과 지식, 사고기능의 습득과 발달
  • 수업시간에 가르쳐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고, 학생들의 관심 폭도 점점 줄어가는 현실에서 단시간 내 역사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시키고 나아가 역사에 대한 본질적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역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본인은 효과적 역사 수업을 위하여 다양한 역사 수업의 모형과 사료학습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Ⅱ. 본론1. 역사수업 모형 역사의식 발달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초등학교 저학년은 시원의식(始原意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사회과는 제1차 교육 과정과는 달리 지리, 역사, 공민의 내용을 학년별로 체계화한, 이른바 ‘三’자 형의 내용 선정 과 배열이 이루어졌다. 즉 1학년에 지리, 2학년에 역사, 3학년에 공민을 중심으로 사회과의 본질을 살피는 방향으로 편성되어 인간 및 사회 현상에 대한 공간적 이해, 시간적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 문제에 대해 접근하도록 구성하였다.  내용면에서 1학년은 지역 확대법에 따라 향토, 국토 이해, 애향심과 애국심, 자연의 개발과 이용, 국

  • [학습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예절생활,시각변별,정서적체험,통일체험학습(수업)프로그램사례, 체험학습,의사소통중심,독서학습(수업)프로그램사례
  • 개발하여 적용하였다. 참고문헌* 광주광역시교육청, 통일교육 우수 실천 사례집, 2001* 김윤환, 기본생활 예절교육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2* 신헌재 외, 독서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울 : 도서출판 박이정, 1998* 원진숙, 의사소통 능력개발을 위한 교수요목 설계, 교육한글5호, 한글학회, 1992* 윤여각, 교육의 본질 회복을 위한 체험학습, 경기교육 제148호, 경기도교육청, 2000* Klient, B, 오근재 옮김, 인간의 시각 조형의 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