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본문내용
-
교육의 기회균등은 학생이 속해 있는 집단 및 학업성적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1)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 한국 교육의 양적 성장 : 인구증가경제성장국민의 교육포부 수준 향상
기회균등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이 크게 작용
- ‘개인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준다.’
: 개인에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곧 그에게 보다 나은 삶의 기회를 주는
것이라는 기대를 함의
(이러한 기대가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학교에서 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발휘
하기만 하면, 높은 학업성취도를 있어야 된다.)
- 교육의 기회균등을 취학의 기회를 균등하게 준다는 의미의 양적 개념으로만 본다면
→ 교육기회균등의 본질적의미를 상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