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교육과 사회정의
목차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제1절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제2절 유전론과 환경론의 논쟁
제3절 문화실조론 대 문화다원론 논쟁
제4절 앞으로의 과제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지역별 · 계층별 · 성별 간의 학업성취 격차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개인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준다’
개인에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곧 그에게 보다 나은 삶의 기회를 함의하고 있다.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주었지만,,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 거주지역, 성별 등이 학업성취도에 큰 영향을 주거나
장래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교육의 실질적 결과와 별 관련이 없다면
업적주의적 기본 전제가 근본적으로 흔들리게 된다.
학업성취?
학교교육을 통해 얻은 학습결과의 총칭
‘지적 영역(성적) + 비지적 영역(가치관, 태도)’ 의 학습결과도 포함
1.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1) 지역간 학업성취도 평가
2. 지역별 · 계층별 · 성별 간의 학업성취 격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급사회복지세미나 소득수준에 따른 교육의 불평등
  • 3) 소득양극화 확산4) 대 잇는 소득과 학력의 양극화4. 한국 사회의 교육 실태1) 학생의 기대교육 목적2) 저소득층의 학업성취 격차3) 부(父)의 직업별 학업성취 격차4) 부(父)의 학력별 학업성취 격차5) 학교 소재 지역에 따른 취약성6) 방과후학교 참여율7) 사교육 참여 실태5. 교육의 불평등 해소를 위해 노력할 점III. 결론▶ 참고문헌I. 서론모든 인간은 평등해야 하며 동시에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 평등은 기회균등과 깊은 관계가 있다. 기

  • [교육사회학] 교육불평등
  • 목 차학력격차 현상지역별 격차 분석사회 계층별 격차 분석교육불평등 우리나라 교육정책방향대한민국 헌법 제 31조-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교육기본법 제 4조 (교육의 기회균등)-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지역별 학력격차학업성취도 평가, 수학능력시험 등 전국 청소년들에게 공통으로 실시되는 시험

  • 교육의 양극화에 대한 반박문
  • 교육의 결과에 있어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3) 삼성그룹이 지역과 서열에 상관 없이 우수 인재를 발탁하고 남성과 여성, 공채와 비공 채, 지방 소재 대학과 서울지역 소재 대학, 내외국인을 가리지 않은 `능력 제일주의` 인사로 조직의 긴장감을 더 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젠 학연이든 지연이든 능력 이 최우선인 시대이다.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있듯이 부모의 경제적 지원이 없어도 자신 의 치열한 노력만 있다면 불가능 할 것은 없다고 생각한

  • 교육사회학 서적
  • 3절 사회화 기관 제 6장 교직의 성격과 교권 확립 제 1절 교권의 특수성 제 2절 교사의 사회?경제적 지위 제 3절 교사의 역할 제 4절 교직의 전문성과 교권 확립 제 3부 교육과 사회정의 제 7장 사회계층, 사회이동과 교육 제 1절 사회계층의 개념 제 2절 사회계층의 결정요인과 분류 제 3절 사회계층의 부분문화와 교육 제 4절 사회이동의 의미 제 5절 사회이동에 관련된 요인들 제 6절 교육과 사회계층의 이동 제 8장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 2021년 2학기 교육사회학 -다음의 언론기사 3개 중 1개를 선택하시고 [교육사회학] 교재 1~6장에 걸쳐 학습하신 이론, 개념 등에 기반하여 해당 현상이나 정책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십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