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교육과 사회정의
목차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제1절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제2절 유전론과 환경론의 논쟁
제3절 문화실조론 대 문화다원론 논쟁
제4절 앞으로의 과제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지역별 · 계층별 · 성별 간의 학업성취 격차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개인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준다’
개인에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곧 그에게 보다 나은 삶의 기회를 함의하고 있다.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주었지만,,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 거주지역, 성별 등이 학업성취도에 큰 영향을 주거나
장래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교육의 실질적 결과와 별 관련이 없다면
업적주의적 기본 전제가 근본적으로 흔들리게 된다.
학업성취?
학교교육을 통해 얻은 학습결과의 총칭
‘지적 영역(성적) + 비지적 영역(가치관, 태도)’ 의 학습결과도 포함
1.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제 8장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1) 지역간 학업성취도 평가
2. 지역별 · 계층별 · 성별 간의 학업성취 격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