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프로젝트 문제 영양소와 열량 사이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래의 그래프는 각 영양소가 내는 열량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여라.
(1) 같은 양의 영양소에 대하여 가장 많은 열량을 내는 것은 어느 것인가?
그리고 같은 양의 영양소에 대하여 열량이 같은 것은 어느 것인가?
(2) 각 영양소 x``g을 섭취했을 때 내는 열량을 y``kcal라 할 때, x와 y 사이의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보자.
(3) 우리 주변에 있는 여러 가지 식품의 영양성분을 찾아보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열량과 총 열량을 구해보자.(3가지 이상)
(4) 위의 (3)번에서 찾은 세 식품 중에서 같은 양을 비교해 보았을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리고 총열량은 각각 어떤 식품이 높은지 알아보고, 만약 자신이 세 식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먹는다고 하였을 때, 어떤 식품을 먹으면 좋을지 이야기해 보아라.
(1)그래프에서 1g을 섭취했을 때 각 영양소가 내는 열량은 다음과 같다.
단백질 : 4kcal
지 방 : 9kcal
탄수화물 : 4kcal
따라서 지방이 가장 많은 열량을 나타내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열량이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중간
  • 문제행동에 강화와 벌을 사용하여 바람직한 행동으로 형성할 수 있다.행동주의 학습이론에 근거하여 아동의 발달을 돕기 위해서 교사는 관찰자, 강화자, 평가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다.사회학습 이론은 모방이나 관찰학습을 통하여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 할 수 있다. 아동은 타인의 행동을 모방하고 관찰함으로써 새로운 행동을 획득하게 된다.또래관계, 부모, 교사는 아동의 훌륭한 모델링이 될 수 있다.정적인 강화를 통해서 아동의 성

  • 지체 및 건강장애 심리치료
  • 관계를 유지하면서 학생이나 가족들을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예컨대, 의사가 간질 학생의 발작 통제를 위해 투약 수준을 유지하는 데 교사가 주는 행동 변화에 관한 정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구본권 등,1991)병허약 아동들에 대한 교육장으로서는 ㈎병원㈏가정㈐특수학급이나 특수학교㈑일반학급 등이 있다. 병허약 정도에 알맞게 아동의 현재 수준을 고려하여 실시하는 것이 좋다.①교육지원상의 문제점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지원요구 및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의 수요가 늘며 제품군도 다양해지고 있음- 간편식은 끼니 사이에 먹는 간식이나 스낵의 개념을 떠나 무첨가,비타민, 고단백질, 고섬유, 유기농 등 건강하면서도 여러 맛과 향을 선택할수 있는 온더고(On-the-go) 웰빙식품들이 성장플라스틱 프리- 식품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가치로 떠오름- 플라스틱 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막대한 영향에 문제의식을 느낀 소비자들이 늘고 있음- 점차 많은 소비자들 식품을 구매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관계법규-문제해결: 공중보건학은 보건교육, 감염병관리, 환경위생, 영양관리 등의 보건환경 관리와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역사회 보건문제 해결-공중보건학과 유사한 학문으로는 위생학, 사회의학, 지역사회의학, 지역사회보건학, 건설의학 등이 있음 (예방의학도 포함될 수 있음- 상대적으로 보기)*앤더슨(Anderson)의 3대 공중보건사업수단★① 보건행정 (보건서비스에 의한 봉사행정)② 보건교육 (교육에 의한 조장행정)→가장 효과적인 공중보건

  • Hans A Bethe 한스 베테 소개 한스 베테 조사 한스 베테 분석 한스 베테 개요 한스 베테 소고 한스 베테 고찰 한스 베테 일생 한스 베테 업적 한스 베테 맨하탄 프로젝트 한스 베테 문제제기
  • 문제는 포괄적인 시험 반대 조약의 상원의 재검토와 관련한 것입니다. 그 조약은 어떤 실험이 허가 받지 않고 어떤 실험이 허락되는가 하는 문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내 판단으로는, 그것이 아무리 핵출력이 작은 실험이라도 그것이 원자력의 평화로운 이용에 반하는 새로운 형태의 핵무기를 개발하는 것이라면 모든 물리적인 실험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내가 대통령이라면 난 핵무기 개발에 관한 어떤 연구에도 투자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