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교육] 생활주제교육계획안 -교통기관
놀이단위활동(시간)활 동 목 표 및 내 용평 가등 원~09:10일과소개~09:15이야기 나누기~09:40놀이계획 및자유선택활동~10:00정리 정돈~10:10게임 활동~10:40회상하기~10:50간 식~11:20바깥놀이~11:50대그룹활동~12:30귀 가~13:00-가방을 제자리에 두어요.활 동 명그림책 읽고 이야기나누기(라면기차)목 표• 동화를 듣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동화를 듣고 동화 속에 등장하는 기차에 대해 상상하여 이야기 할 수 있다. 자 료“라면기차”동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운영00
계획안의 예)계절주요 개념주 제통합활동절기 및 행사행사봄‧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여 어린이집 생활에 즐거움을 느낀다.‧ 봄이 주는 변화에 관심을 가지며 자연과 친숙해진다.‧ 나와 가족, 선생님,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낀다.‧ 특별한 시작‧ 나들이‧ 사랑하는 사람들‧ 봄의 동식물연령내‧산책‧바깥놀이‧역할놀이적응기간부모모임삼월 삼짇날(4/15)체력검사소방대피훈련현장학습연령간‧한식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9월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실습생소감, 실습평가보고서)
계획안 (지혜반)보 육 실 습 일 지실습지도자기관장성 명실습일 2012 년 9 월 6 일 월요일 날씨 : 맑음 주 제곤충에 대하여목 표곤충의 종류와 생김새, 특징, 생활에 관심을 갖는다.담당반명지혜반반 인원수 : 15명시 간활 동 내 용 소 감08:00~09:0009:30~10:0010:00~10:1510:15~10:2010:20~10:4010:40~12:3012:30~13:3013:30~15:0015:00~15:3015:30~16:3016:30~17:3017:30~18:3018:30~19:00등원 및 실내자유놀이(건강 및 기분상태 파악, 출석카드에 도장찍기)자유선택활동(블록
- 제6장 보육 프로그램의 유형 - 생태 보육 과정
놀이프로그램아이들을교실의‘밖으로,밖으로’데리고나가려는노력,즉아이들을교실에서해방시키려는노력이바로생태유아교육실천의출발점이라할수있다.바깥놀이는특별한날만하는활동이아닌일상생활이다.또맑은날만아니라,흐린날,비오는날,추운날도가능하다.하루중에는오전,오후다가능하다.짧게는틈새활동으로계획할수도있지만,길게는다른연령층과함께오전혹은오후내내놀수있는시간으로계획할수도있다.기억해야할것은아이들에게감질나는
- 생태중심유아교육
놀이 프로그램 아이들을 교실의 ‘밖으로, 밖으로’ 데리고 나가려는 노력, 즉 아이들을 교실에서 해방시키려는 노력이 바로 생태유아교육 실천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바깥놀이는 특별한 날만 하는 활동이 아닌 일상생활이다. 또 맑은 날만 아니라, 흐린 날, 비 오는 날, 추운 날도 가능하다. 하루 중에는 오전, 오후 다 가능하다. 짧게는 틈새활동으로 계획할 수도 있지만, 길게는 다른 연령층과 함께 오전 혹은 오후 내내 놀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