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개정 교육과정 국어 도덕 사회 수학과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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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도덕과 교육의 정체성 확립: 도덕적 덕목, 규 범, 가치문제를 체계적으로 다루는 교과로 설정.
-사회변화에 새롭게 요구되는 가치 부각
-학교급별 도덕과 교육 특성 부각: 초, 중등학 교 도덕과 교육을 차별화하여 내용 구성.
국어
-사회의 변화, 사회적 개인적 요구의 충실한 반영
-국어과 교육내용의 계열적 비체계 성, 학습내용 과다 등의 문제점 개선
-수준별 교육과정 문제점 개선 : 수준별 학습 활동 삭제
-교육내용의 적정화 : 학년별, 영역별 내용항 목 수 축소(현행6~7개를 4~5개로 축소)
-논술관련 텍스트 강화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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