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피스트, 에라스무스, 코메니우스, 루소, 페스탈로치, 듀이, 권근직관주의 주장
(2)이론적 발달 과정
시각교육시청각교육시청각커뮤니케이션교육교수공학교육공학
2. 시각교육
(1)시작: Newyork주(州) 시각수업과 설치각종 슬라이드를 학교에 보급
(2)교육과정 시각화 이론
①개요:「교육과정 시각화」(1937)시각자료와 교과과정의 통합 시도
-시각화된 자료의 특징:‘구체성’과 ‘경험의 일반화’ 제공
-교수목적 : 경험의 일반화학습자에게 시각자료와 함께 언어를 제공
②시각화된 교육의 특징 : 생생한 경험 제공, 복잡한 내용을 단순화, 학습내용의 명확한
제시를 통해 추상적 개념에 대한 이해증진, 지리적/시간적 제한 해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