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강의를 마무리하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직 수업을 듣게 되면서 원래 철학쪽은 흥미가 없었던 터라 수업이 어떨지 걱정을 조금했었다. 그런데 첫 수업을 들으면서 교육의 진짜 의미에 관한 것에 대해 듣게 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 첫 수업 중 ‘파이데이아’ 라는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지,덕,체를 중점으로 둔 교육이라는 것 말이다.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속에서 예술이라는 감수성이 더 필요하지 않나싶다. 인간을 인간답게하는 모든 활동, 아레테라는 각자의 잠재 능력과 소질에 따라서 탁월하게 하는 것 모두 파이데이아라 볼수 있다. 고대부터 인간을 위한 교육의 활동이 이렇게 생각되어졌다는 것에 대해 정말 선조들의 지혜가 놀랍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무조건 학교 공부만 시키려는 사회의 분위기 때문에 각자의 잠재능력과 소질을 발견 못하는 점이 아쉽기도 하다. 고대부터 이상적인 교육이라고 여겨진 ‘파이데이아’ 를 마음에 간직하고 교육의 길을 걸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과 죽음 레포트
- 교육철학및교육사_1 포스트모더니즘이 주장하는 교육관이 무엇인지에,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실천 사레에서 나타나 교사 역할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에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우리나라와 외국(미국, 독일, 일본)의 죽음준비교육과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