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지체 부자유 아진로 직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진로교육은 진로 지도와 취업지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인생의 전체 학습 과정으로서 직업 적성교육 또는 넒은 의미의 직업 교육으로 간주되며, 진로 교육의 핵심은 전인 교육을 추진하기 위함에 있고, 개개인의 자아 실현을 위한 준비 과정이다.
-개인이 자신의 진로를 현명하게 선택하고 선택한 진로를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자아 실현을 돕는 한편 사회적으로는 생산적인 사회 성원으로 길러낼 수 있다록 하자는 것이다.
2.장애 학생 진로 상담의 과정과 기술 및 내용
1) 장애 학생 진로 상담의 과정과 기술
-장애인의 진로 상담에 기여하는 기법을 개발하고, 명백한 접근법의 하나는 대상인의 진로 발달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는 상담 능력을 뒷받침해 주는 개체와 환경을 가진 직업에 관한것이 요구된다.
-장애인의 진로상담은 행동 과정을 선택하여 시작할 때 지속적인 사후 지도를 포함 해야한다.
(1) 진로 교육의 일반적 목적 및 진로 발달의 범위
①목적(미국특수아동교육위원회)
·자기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실질적인 자아 개념을 개발한다.
·적합한 지도와 상담, 배치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자, 교사, 지역 자원인사들을 활용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전헌선 외 12인 공저,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경북:대구대학교출판부, 2003.
강영실, 장애인복지의 이해, 서울:신정, 2004.
이정애(2004),지체부자유학교 직업교육 실태 조사,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