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도덕 역할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도덕과][초등학교 도덕교육]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일반적 특징,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교육적 정당성,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내러티브학습과 가치명료화학습,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역할놀이학습과 봉사활동학습
- 초등학교 국어 영어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 사회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과학 도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롤플레이(역할놀이, 역할극) 학습과정, 롤플레이(역할놀이, 역할극) 활용, 롤플레이(역할놀이, 역할극) 수업모형과 교육적 효과 및 제언
- 사회과학 정보 사회의 윤리적 문제와 이를 위한 도덕 윤리 교육방안
- 한국 전통민속놀이의 개념, 분류, 한국 전통민속놀이의 중요성, 한국 전통민속놀이와 학습활동, 한국 전통민속놀이와 기본교육과정, 한국 전통민속놀이와 초등학교교과서, 한국 전통민속놀이와 정신지체아동 분석
- 본문내용
-
⇒ 일정한 형태를 띤 감정과 말, 그리고 행동으로써 그 사람의 내면화된 행동 양식.
역할에 따라, 자신과 타인간의 지각양식에 따라, 역할 수행 행동이 달라짐.
▶ 학자들의 역할 놀이에 대한 정의
-Walsh(1980): 아동이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역할이나 행동을 대신해 봄으로써 타인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갖게 하는 투사적인 방법.
-Hohmann과 Weikart: 하나의 가정된 역할을 수행해 보는 놀이.
-샤프텔 부부(F.R.ShaftelG.Shaftell):
① 문제 해결, 비판적인 생각, 그리고 상호적인 경험을 위한 과정
② 교육 과정에서의 내용 영역을 탐구하는 도구
③ 하나의 그룹 문제 해결 방법으로 묘사될 수 있음
④ 자발적인 연기와 뒤따른 안내된 토론 속에서 학생들이 인간문제를 탐구할 수 있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