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지도안 바둑교육에서 배운 가지 노하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나 기업현장에서 강의를 하려면 강의 계획서 수학습지도안을 작송할 필요가 있다. 이때는 최소 기본단위시간 수업을 중심으로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에 이를 단시수업이라고 한다. 학습지도는 교실수업 외에 자율학습지도나 가정학습지도를 포함하겠으나 여기에서는 교실수업을 중심으로 논의한다. 교실수업을 위해서 먼저 수업계획과 학습지도안을 작성해야한다.
학습지도를 위해 첫째 단계는 수업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기초로 학습지도안을 작성하는 일이다. 학습지도안은 보다 짜임새 있는 수업을 실시하기 위한 기본 설계도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단원명, 학습목표, 학습의 특성 및 실태, 단원 지도 기본 방침 ,지도 중점 사항, 과제의 내용, 학습목표 달성도의 확인을 위한 평가방법과 같은 내용을 갖추어야 한다.
활용방안:
학습을 할 때 어떻게 수업을 진행 할 것인지 체계적인 교수학습 지도안. 단계별로 세밀하게 세워 알찬 수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방학 때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2) 교수매체
교수활동에 필요한 일련의 사항을 학습자들에게 조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통신혁명의 산물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교수자, 교재, 철판 등을 물론 학습관경까지도 포함된다. 교수매체의 기여도로는 교수활동이 보다 표준화될 수 있고, 가르치는 것을 보다 재미있게 해주며, 교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주며 학습의 질을 높여 준다.
활용방안:
수업에 다양한 교수매체를 활용하여 수업을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리드 할 수 있게 되었다. 빔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수업을 할 때 피피티로 설명을 하고 부족 한것들은 비디오나 사진 등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수업에 활용 하여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수업진행으로 하여금 집중을 시키겠다.
3) ICT 활용교육
교육정보화는 새로운 사회에 적합한 교육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개선해 나아가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교육과 평생학습체제를 구축하여 전문능력과 창의력을 소유한 21세기의 주역을 양성하는 것이 교육정보화의 비전이다.
활용방안:
학원 학습으로도 부족한 아이들에게 더 심화된 학습을 위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둑 교육론 5가지 바둑교육 노하우와 활용방안
  • wrap container content primaryContent bbscontents usercontents < 바둑교육론 >5가지 바둑교육 노하우와 활용방안 1.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세 가지의 주의 는 학습이론은 참고하면 가르치는데 도움이 되는 매우 유용한 자료이다.(1) 행동주의교회에서 바둑교육을 하고 있는 나는 항상 칭찬으로 아이들을 가르친다 .칭찬을 많이 하면 할수록 아이들에게 힘과 용기가 되어 갈 것 같아. 여러 아이들에게 ‘참 잘했네 다음에도 잘 풀자.’ 등 아이들에게 항상 칭

  • [초등수학]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Ⅰ. 수학교육 이론1. Bruner의 이론(1) EIS 이론피아제의 발생적 인식론을 바탕으로 하는 브루너는 지식의 구조이론에서 어떤 영역의 지식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과정으로 표출해 낼 수 있다고 하였다. 이는 수학교과서의 구성순서에 응용되고 있다.① 활동적 표현양식 (Enactive Representation)학습자에게 제시하는 개념 지식 구조를 이해하는 데는 실물 그대로의 제시를 통해서 행동화, 조작화의 신체적 동작으로 표현하는 활동적 표상양식이다. (예: 실제

  • 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의 실제(2학년1학기 3단원-여러가지 모양)
  • 목 차 Ⅰ. 초등수학의 실제1 재구성 영역 및 학년 선정 이유 2단원 재구성① 단원명 ② 재구성 방향 및 주안점③ 한 학기 차시계획 (연간 지도계획)④ 단원의 개관⑤ 단원 목표 및 차시별 지도계획⑥ 단원의 학습계열 및 연계성⑦차시별 지도안 (약안2 세안1)Ⅱ. 부록활동지, 평가지참고문헌Ⅰ. 초등수학의 실제1 재구성 영역 및 학년 선정 이유 ‘규칙성과 문제해결’ 영역은 2007 개정 교육과정에서 기존의 ‘문자와 식’ 영역과 ‘규칙

  • 정신지체아동, 지체장애아동(지체부자유), 시각장애아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장애아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모형과 놀이수정방법
  • 교육과정 및 놀이 IEP작성8) 놀이의 특징에 따라 지도안의 작성 양식을 다양하게 한다Ⅳ.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1. 낙엽처럼1) 제자리에서 나무 흉내내기2) 바람이 불 때 땅에 떨어진 나뭇잎처럼 매트 위에서 뒹굴기2. 사방치기3. 말타기4. 깃대 세워두기5. 공기놀이6. 소고놀이7. 고무줄 놀이8. 사다리 놀이9. 달팽이집 놀이10. 꼬리잡기11. 힘자랑12. 바둑알 놀이13. 실뜨기14. 제기차기Ⅴ. 지체장애아동(지체부자유) 놀이중심학

  • [고전시가교육론연구] 과정중심의 읽기 지도법을 통한 고려 속요 지도의 실제 - 가시리를 중심으로
  • 교육부(2007), 중학교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강대구(1995), 가시리연구, 청람어문학14, 청람어문교육학회강명혜(2006), 여음을 통한 고려가요의 의미연구, 동방학 제12집, 한서대학교 동양고전연구소강명혜(1997), 고려속요의 송도성, 고전문학연구 제15집, 한국고전문학회고혜경(1995), 고려속요 시형 연구, 고전문학연구10, 한국고전문학회김명준(2004), 악장가사연구, 도서출판 다운샘.김수경(2005), 속요의 현대화, 그 몇 가지 양상에 관한 시론, 한국시가연구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