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식은 교육을 설명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어 왔고, ‘교육을 받았다’는 것은 ‘알게 되었다’는 것과 동의어라고 할 만큼 지식은 교육의 중심적 개념임.
주입으로서의 교육
교육에 관한 가장 소박한 생각은 1. 가르치는 사람과 2. 배우는사람, 3. 가르치고 배우는 내용이 세 가지를 기본적으로 상정. 배우는 사람은 항상 수동적인 입장에 있으며, 가르치는 사람에 의하여 주어진 모든 것을 수용하여 그것을 기억하고 그것에 따라서 사물을 이해하며 또한 행동을 하도록 기대.
주지주의적 교육원리
주지주의적 교육 : 지식의 주입을 위주로 하는 교육.
2. 인간행동과 교육
‘교육되었다’는 것은 ‘학습해야 할 가치가 있는 것을 학습했다’는 것을 뜻함.
교육은 인간의 변화에 관한 것이니 만큼 학습으로 기대된 변화가 이루어졌다는 뜻.
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이나 사고를 어떤 형태의 틀에 맞추는 일을 말하는 것이며, 주형의 과정으로 보는 것은 하나의 비유적인 설명 방식이며 아동은 석회나 진흙과 같은 재료에 해당하며 교사는 그 자료를 대상으로 어떤 가치관에 따라서 바람직하다고 여겨지는 모습의 인간으로 만드는 제작자임.
행동주의적 교육원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