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평가 체크리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듣기가 일시성, 소멸성의 특징을 갖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체크리스트는 듣기 평가에서 유용한 평가 도구가 될 수 있다. 체크리스트의 유형은 활용 주체에 따라 교사 체크리스트와 자기 평가 체크리스트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교사 체크리스트는 가능한 듣기 과정, 결과, 태도의 제 요소를 하나의 체크리스트에 담을 수 있어야 평가에 따른 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자기 평가 체크리스트는 청자의 듣기 태도나 습관을 알아보는 데 적절한 방법이다. 이는 질문에 대한 반응 형식이 될 수도 있고, 일정한 척도를 제시하고 해당되는 수준을 학습자 스스로 표시하게 하는 형식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방법은 결과에 대한 신뢰도의 문제와 중간 척도에 집중하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학습자에 따라 각자의 기대 수준이 다르므로 지나치게 낮게 평가하거나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나타난다는 것도 문제이다. 관찰이나 다른 평가 도구와 함께 사용하거나, 자기 평가와 협의 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
1) 교사용 듣기 체크리스트1
항목
평가대상
평가기준
배점
득점
이해
내용이해
요점이나 요지 등의 내용을 파악하며 듣는가?
의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법] 환경영향평가제도의 법리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검토
  • 행정법 환경영향평가제도의 법리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검토목 차Ⅰ. 서론Ⅱ. 환경영향평가의 의의1. 환경영향평가의 정의2. 환경영향평가 제도의 기능(1) 정보제공 및 의사결정지원 기능(2) 합의 형성 기능(3) 유도 기능3. 환경영향평가 법제의 법적 성격4. 시행 현황(1) 적용 대상(2) 환경영향평가의 절차(3) 환경영향평가로 인한 권리 침해시 구제수단 - 사법심사 가능성Ⅲ. 외국의 환경영향평가 제도 1. 평가 대상에 있어 대상의 설정방

  • [교육프로그램] IEP 설계 시행 평가
  • 평가방법*발 음 : 두 교사가 일치하지 않는 어휘가 5개 이상이면 3두 교사가 일치하지 않는 어휘가 2개~4개 이면 2두 교사가 일치하지 않는 어휘가 1개이거나 없으면 1로 표시한다.(외국인이 수업을 할 경우 평가 주체는 외국인 혼자가 되며 평가체크의 개수는 변함이 없다.)*단어 인식 : 단어가 쓰인 단어카드를 다른 단어가 적힌 카드들과 제시했을 때 옳지 못한 카드를 5개 이상 고르면 1옳지 못한 카드를 2개~4개 고르면 2옳지 못한 카드를 1개 고르

  • 영유아 수과학 평가
  • 체크리스트• 수․과학 행동에 관한 평가하고자 하는 목록을 사전에 준비하고, 그 목록에 포함된 행동이 나타나는지를 관찰해 ‘예/아니오’로 표기하는 방법.• 이처럼 “도형을 안다” 보다는 “네모의 이름을 말한다, 동그라미의 이름을 말한다.” 등으로 써야 하는 구체적 행동 문항이 적합하다.• 우리의 주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설문지도 체크리스트의 종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아이를 양육할 때에 아이와 의사소통 체크리스트, 즉 사랑

  • [국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2009개정 교육과정 문학 교과 교재 연구
  • 평가하되, 작품의 구성 요소를 분석적으로 평가하는 데 치우치지 말고 총체적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한다.⑸ 문학 작품의 생산 활동에 대한 평가는 학습자의 수준과 경험의 폭을 고려하여 시행한다.⑹ Ⅱ ‘문학과 삶’에 관한 평가는 문학 경험의 질‧양과 문학에 대한 태도를 중심으로 평가하며, 관찰, 면담, 점검표(체크리스트), 자료철(포트폴리오), 자기 평가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⑺ 평가에서 사용하거나 요구할 작품 또는 자료는 대표

  • 음악감상교육,역할놀이교육지도(수업,학습), 영어일기쓰기교육,인성교육지도(수업,학습), 국악교육,독서교육지도(수업,학습), 정보통신윤리교육지도
  • 평가방법지적 정의적(인성)측면의 평가와 학습의 반성이 이루어지도록Ⅴ. 국악교육지도(수업, 학습)1. 시범을 통한 수업국악수업은 기본적으로 시범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민요를 부르는 방법, 전래동요, 창작국악동요를 부르는 방법, 장구 등 국악기로 치는 방법 등 국악학습의 많은 내용이 이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따라서 교사들은 이러한 영역의 수업에서 유아들에게 시범을 보일 수 있는 정도의 기능을 습득해 두어야 할 것이다. 교사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