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평가 체크리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정의와 목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와 유아언어생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학습내용과 지도방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교사역할,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평가
- 미래를 위한 면접 특강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기획안 해설
- [사실적 독해][사실적 읽기][독해][읽기][사실적 독해 정의]사실적 독해(사실적 읽기)의 정의, 사실적 독해(사실적 읽기)의 역할, 사실적 독해(사실적 읽기)의 이해, 사실적 독해(사실적 읽기)의 방법 분석
- 말하기교육(말하기지도)성격,내용, 말하기교육(말하기지도)평가,유의점, 말하기교육(말하기지도)과 창의력, 말하기교육(말하기지도)방법,과제 분석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목적,특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주안점,내용,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실제,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문제점,제언
- 본문내용
-
듣기가 일시성, 소멸성의 특징을 갖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체크리스트는 듣기 평가에서 유용한 평가 도구가 될 수 있다. 체크리스트의 유형은 활용 주체에 따라 교사 체크리스트와 자기 평가 체크리스트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교사 체크리스트는 가능한 듣기 과정, 결과, 태도의 제 요소를 하나의 체크리스트에 담을 수 있어야 평가에 따른 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자기 평가 체크리스트는 청자의 듣기 태도나 습관을 알아보는 데 적절한 방법이다. 이는 질문에 대한 반응 형식이 될 수도 있고, 일정한 척도를 제시하고 해당되는 수준을 학습자 스스로 표시하게 하는 형식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방법은 결과에 대한 신뢰도의 문제와 중간 척도에 집중하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학습자에 따라 각자의 기대 수준이 다르므로 지나치게 낮게 평가하거나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나타난다는 것도 문제이다. 관찰이나 다른 평가 도구와 함께 사용하거나, 자기 평가와 협의 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
1) 교사용 듣기 체크리스트1
항목
평가대상
평가기준
배점
득점
이해
내용이해
요점이나 요지 등의 내용을 파악하며 듣는가?
의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