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와 그래프 교육과정 비교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독서지도,방과후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새노래지도,왕따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역할놀이지도,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생활습관지도활동 사례
- [수학교육론] 중학교 3학년 7차 교육과정 및 교육과정 개정안 비교
- [초등수학] 패턴 블록을 활용한 초등 수학 지도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경제통계의이해)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ECOS에서 다음에 해당하는 자료들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래의 물음에 답하시오 Covid-19 전후 우리 경제의 필립스 곡선 등
- 본문내용
-
2) 2007 개정에서 ①함수와 그래프, ②함수의 활용 두 개의 중영역을 학습의 연계성과 학습량 경감을 위해 하나로 합쳤다.
3) 2007 개정 교육과정에서 함수의 개념은 실생활에서 ‘한 양이 변함에 따라 다른 양이 하나씩 정해지는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로 도입하는데 정비례와 반비례로만으로 설명하면 다음 과정을 배울 때, y=ax+b나 이차함수에서도 함수를 도입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정비례와 반비례 이외의 상황을 다룰 수 있게 하였다.
4) 중학교 1학년 과정에서 정의역, 공역, 치역 용어가 삭제되고 ‘정의역’과 같은 의미를 지닌 함수 영역의 ‘x의 범위’로 수정되었다.
5) 고등학교에서 이차함수와 이차방정식의 관계성을 다루므로 학습 이해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중학교에서도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도 관련지어 학습하도록 변경시켰다.
6) 2009 개정에서 실생활을 활용하여 함수 개념의 효용성을 알게 하기 위해 다양한 상황을 이용하여 일차함수의 의미를 다루며 공학적 도구를 활용하여 함수의 그래프를 그리고, 다양한 상황을 해석할 수 있게 하였다.
고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적 과학적 탐구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통계교육(통계지도) 개념,목표,필요성, 통계교육(통계지도) 경향,과정, 통계교육(통계지도) 프로그램,지도내용, 통계교육(통계지도) 실제,제고방안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함수]함수의 의미, 함수의 역사적 배경, 함수의 교육적 가치, 로그함수, 삼각함수, 역함수, 지수함수, 함수의 지도계획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