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와 그래프 교육과정 비교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2007 개정에서 ①함수와 그래프, ②함수의 활용 두 개의 중영역을 학습의 연계성과 학습량 경감을 위해 하나로 합쳤다.
3) 2007 개정 교육과정에서 함수의 개념은 실생활에서 ‘한 양이 변함에 따라 다른 양이 하나씩 정해지는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로 도입하는데 정비례와 반비례로만으로 설명하면 다음 과정을 배울 때, y=ax+b나 이차함수에서도 함수를 도입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정비례와 반비례 이외의 상황을 다룰 수 있게 하였다.
4) 중학교 1학년 과정에서 정의역, 공역, 치역 용어가 삭제되고 ‘정의역’과 같은 의미를 지닌 함수 영역의 ‘x의 범위’로 수정되었다.
5) 고등학교에서 이차함수와 이차방정식의 관계성을 다루므로 학습 이해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중학교에서도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도 관련지어 학습하도록 변경시켰다.
6) 2009 개정에서 실생활을 활용하여 함수 개념의 효용성을 알게 하기 위해 다양한 상황을 이용하여 일차함수의 의미를 다루며 공학적 도구를 활용하여 함수의 그래프를 그리고, 다양한 상황을 해석할 수 있게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